마이크로칩, 차량용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패키지 ‘MXT288UD’ 제품군 출시
마이크로칩, 차량용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패키지 ‘MXT288UD’ 제품군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6.3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기능 디스플레이, 터치 패드, 스마트 서페이스의 저전력 모드 등 기능 제공
마이크로칩이 초소형 차량용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패키지 ‘MXT288UD’ 제품군을 출시했다.
마이크로칩이 초소형 차량용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패키지 ‘MXT288UD’ 제품군을 출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초소형 차량용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패키지인 ‘MXT288UD’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MXT288UD-AM과 MXT144UD-AM 등으로, 카쉐어링 서비스에서 쓰이는 다기능 디스플레이, 터치 패드, 스마트 서페이스(Smart Surface)의 저전력 모드, 내후성 동작, 장갑 터치 감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보조 터치 서피스는 손잡이, 문, 전자 거울, 컨트롤 노브, 스티어링 휠, 좌석 또는 팔걸이와 같은 차량 내·외부 모두에 배치할 수 있다. 티어1 공급업체들은 MXT288UD 제품군이 제공하는 소형 7x7mm 오토모티브 등급 VQFN56 패키지를 통해 보드 공간을 75% 줄일 수 있으며, 소형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BoM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우수한 터치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다. MXT288UD 제품군에 내장된 저전력 터치 모드는 50µA 미만의 전력을 소모하며, 절전 모드 또는 야간 운전 시 운전자를 방해하지 않도록 디스플레이가 꺼진 상태에서도 운전자의 터치에 즉각 반응한다. 터치 서피스 어디에든 터치 반응이 있을 경우 시스템이 활성화된다.

MXT288UD-AM과 MXT144UD-AM는 가죽이나 나무, 표면이 고르지 않거나 습기가 있는 상태 등 광범위한 오버레이 재료와 두께에 걸쳐 두꺼운 멀티 핑거 장갑(multi-finger thick glove)에 대한 감지 및 트랙킹을 지원한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재료의 유전상수(dielectric constant)가 터치 감지를 제한하지만, MXT288UD-AM과 MXT144UD-AM 디바이스는 높은 신호대잡음비(Signal-to-Noise Ratio, SNR)와 독점적인 차동 상호 획득 방식을 통해 멀티 핑거를 안정적으로 감지하고 추적할 수 있는 탁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일례로 차량 공유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신뢰도 높은 이러한 터치 기능을 바탕으로 비, 눈 혹은 고온과 같은 모든 환경에서 외부 디스플레이의 터치 좌표를 추적해 외부에서도 차량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오토바이와 기타 이륜 교통수단에서도 이러한 내후성 설계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턴키 솔루션인 MXT288UD 제품군은 오토모티브 SPICE 프로세스에 따라 개발됐으며 AEC-Q100 인증을 획득한 검증된 펌웨어를 제공한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를 바탕으로 기존 시스템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위험 부담을 줄이고 제품 출시 기간을 앞당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