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인텔과 협력해 5G 네트워크 설계용 무선 플랫폼 개발
ADI, 인텔과 협력해 5G 네트워크 설계용 무선 플랫폼 개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7.14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I의 첨단 RF 트랜시버 기술과 인텔의 저전력 아리아 10 FPGA 결합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인텔과 협력해 5G 네트워크 설계용 무선 플랫폼을 개발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인텔과 협력해 5G 네트워크 설계용 무선 플랫폼을 개발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인텔과 협력해 5G 네트워크 설계용 무선 플랫폼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양사가 개발할 새로운 무선 플랫폼은 ADI의 첨단 RF 트랜시버 기술과 인텔의 저전력 아리아 10 FPGA의 결합으로, 개발자가 최적화된 5G 솔루션을 좀더 쉽게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최근 통신 시장은 대역폭과 지연 이슈에 대한 압박에 대응하기 위해 분주하다. 이미 설치된 무선 네트워크에서는 사설망과 공중망 양쪽 모두에서 트래픽이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다. 그 결과, 무선 사업자들은 5G 네트워크의 용량, 성능,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의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ADI가 인텔이 공동 개발하는 새로운 무선 플랫폼은 전반적인 설계 비용을 줄이고, 시스템 성능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제품 출시를 앞당길 수 있게 해준다. 첨단 디지털 프런트엔드(DFE) 기능이 특징인 ADI의 트랜시버와 인텔의 FPGA 기술을 결합해 새롭게 떠오르는 네트워크 이슈를 좀더 효율적으로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5G 네트워크 표준인 O-RAN(Open Radio Access Network)과 호환되는 이 솔루션은 ADI의 소프트웨어 정의 트랜시버와 인텔 아리아 A10 FPGA 결합으로 유연성이 높은 아키텍처를 구현한다.

양사의 이번 협력으로 설계자들은 보다 우수한 시스템 성능을 더 저렴한 비용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주파수, 대역폭, 전력 소모 특성을 맞춤화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