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IST 경영대학원, ‘소매틱스 포럼’ 참여
aSSIST 경영대학원, ‘소매틱스 포럼’ 참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7.1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매틱스인스티튜브 주최, ‘몸을 잊은 그대에게’ 주제로 7월 23일~24일 진행
‘소매틱스(somatics)’는 몸을 돌보는 과학이자 치유시스템이다.
‘소매틱스(somatics)’는 몸을 돌보는 과학이자 치유시스템이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aSSIST 경영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한국소매틱스인스티튜브(KSI) 주최로 열리는 ‘소매틱스(somatics) 포럼’에 참여한다.

‘소매틱스’란 미국인 철학자이자 소매틱 교육자인 토마스 하나(Thomas Hanna)가 제창한 것으로, 몸을 돌보는 과학이자 치유시스템을 말한다. 배우 유아인이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올바른 호흡법과 신체 이완을 통해 몸의 긴장을 푸는 알렉산더테크닉을 소개하면서 세간의 관심을 모으기 시작했다.

이번 포럼은 ‘몸을 잊은 그대에게’라는 주제로 오는 7월 23일부터 이틀간 온·오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1989년부터 소매틱스를 한국에 소개한 이후 확산과 연구를 주도해온 KSI 김정명 대표(aSSIST 경영대학원 석좌교수) 등이 교육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김정명 교수는 “팬데믹과 같은 재난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몸과 마음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다. 과도한 마음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몸 안에서 몸과 마음을 통합하는 명상수련과 웰빙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라며 몸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몸의 감각을 깨우는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소매틱스 포럼의 사전등록은 오는 7월 19일까지이며, 등록비는 2만원(온라인, 오프라인 동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