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IST 경영대학원, 빅데이터 MBA를 AI∙빅데이터 MBA로 업그레이드
aSSIST 경영대학원, 빅데이터 MBA를 AI∙빅데이터 MBA로 업그레이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7.2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와 빅데이터의 핵심 이론과 비즈니스 응용 전략 동시 전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aSSIST 경영대학원이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온 빅데이터 MBA를 AI와 빅데이터를 동시에 전공하는 AI∙빅데이터 MBA로 업그레이드했다.

이 과정은 AI와 빅데이터의 핵심적인 기술적 알고리즘을 교육하고, 이를 통해 실제 기업별 데이터 활용 및 응용 전략을 도출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2020년 9월 입학을 위한 최종 수시전형이 진행 중이며, 오는 7월 31일까지 원서를 받는다.

AI와 빅데이터는 디지털 산업 혁명의 기반이 되는 핵심요소로서 데이터로부터 통찰력을 뽑아낼 수 있는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는 점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커리큘럼은 AI 부문의 머신러닝, 딥러닝, 강화학습, 머신러닝 기반 문헌연구, 개인화 추천모델 실습, SNS 분석 실습, 데이터 시각화 등의 과목과 빅데이터 부문의 통계학 원론, 고급통계, 빅데이터 분석방법론, RDBMS와 SQL, R, 파이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스위스 프랭클린대(FUS)와의 복수학위를 원할 경우, FUS 필수 경영학 교과목과 스위스 현지 부트 캠프 2주 데이터 실습 과정을 거쳐 두 개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주요 교수진으로는 aSSIST 경영대학원 김진호 교수(주임교수), 이래중 교수(파이썬), 윤석용 교수(빅데이터 분석방법론) 등이 참여한다.

aSSIST 경영대학원은 재학생들에게 AI와 데이터사이언티스트 양성에 특화된 24개 과목(36학점)을 집중 교육하고, 전공의 충분한 이해를 위해 42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도록 콜로키움(colloquium)을 포함한 별도의 교육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