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렐즈, '패러렐즈 액세스 6'과 '패러렐즈 툴박스 4' 출시
패러렐즈, '패러렐즈 액세스 6'과 '패러렐즈 툴박스 4'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7.2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디서나 컴퓨터, 애플리케이션, 파일에 접근해 작업 수행 가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패러렐즈(Parallels)가 윈도우 및 맥용 ‘패러렐즈 액세스 6(Parallels Access 6 for Windows and Mac)’와 윈도우 및 맥용 ‘패러렐즈 툴박스 4(Parallels Toolbox 4 for Windows and Mac)’를 출시했다.

윈도우 및 맥용 패러렐즈 액세스 6 = 윈도우 및 맥용 패러렐즈 액세스 6은 HTML5 브라우저나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 수에 제한 없이 최대 5대의 PC 또는 맥 컴퓨터에 원격 접속해 작업할 수 있도록 해준다.

IT 관리자는 패러렐즈 액세스 비즈니스 플랜(Parallels Access Business Plan)을 활용해 사용자 및 동시 사용자 라이선스를 무제한으로 생성하고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 플랜 사용자는 기기 수의 제한 없이 모바일 기기와 HTML5 브라우저에서 자신의 컴퓨터에 접근할 수 있다. 또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기본 터치 제스처를 사용해 윈도우 및 맥OS 애플리케이션에서 쉽게 작업할 수 있으며, 파일을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업로드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다.

패러렐즈 액세스 6의 새로운 도구는 다음과 같다.

◾개인 지원(Personal Help): 문제가 발생한 상대방의 PC나 맥에 패러렐즈 액세스를 설치한 후, 내 기기에 설치된 패러렐즈 액세스를 통해 개인 지원 링크를 생성해서 전송한다. 상대방이 링크를 클릭하면 복잡한 절차나 암호 없이 상대방 컴퓨터에 대한 보안 액세스 권한이 자동으로 나에게 부여되어 언제 어디서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블루투스를 통한 마우스, 트랙패드, 제스처 지원: 원격 컴퓨터 연결에서도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나 트랙패드가 감지되면 화면상의 콘텐츠에 따라 커서가 포인터, 아이빔(I-beam) 또는 화살표와 같은 네이티브 커서로 바뀌어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원드라이브 및 구글 드라이브 안드로이드 지원: 패러렐즈 액세스 파일 매니저(Parallels Access File Manager)를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엣지-투-엣지 렌더링(edge-to-edge rendering) 및 제스처 탐색 지원

패러렐즈 툴박스 4 = 윈도우 및 맥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해 주는 유틸리티로 구성된 올인원 솔루션인 패러렐즈 툴박스는 30여 가지 도구로 컴퓨터 상태 관리를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높여 준다. 패러렐즈 툴박스 4의 새로운 도구들은 다음과 같다.

◾휴식 시간(Break Time): 자동 알림 기능을 통해 일정을 관리하고 규칙적으로 휴식 시간을 가져 번아웃을 예방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휴식 시간의 빈도와 지속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시간이 되면 휴식 시간이라는 알림이 표시된다. 사용자 컴퓨터의 키보드나 마우스가 사용되지 않으면 실제로 휴식을 취한 것으로 인식된다.

◾단위 변환기(Unit Converter): 단위를 변환하고자 하는 항목을 입력만 하면 측정 단위 및 글로벌 통화를 변환할 수 있으며, 입력 후 변환 옵션을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다.

◾향상된 검색 기능(Enhanced Search): 패러렐즈 툴박스 메뉴의 왼쪽 상단에서 수백 개의 추가 키워드가 포함된 향상된 검색 기능을 사용해 수행하려는 작업에 알맞은 도구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윈도우 온 탑(Window on Top):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창을 실행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상단에 고정시켜 빠르게 액세스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대부분의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에는 상단 고정 기능이 없었으나, 패러렐즈 툴박스의 윈도우 온 탑 도구를 열고 원하는 창을 선택하면 다른 창 위에 고정해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다.

◾창 관리자(Window Manager): 창 관리자 도구를 통해 맥에서 애플리케이션 창의 크기를 미리 정의된 크기나 위치로 쉽게 조정할 수 있다. 창을 화면 가장자리로 드래그하면 창 크기가 화면의 1/2, 1/3 또는 1/4로 자동 조정된다.

◾바탕화면 표시(Show Desktop): 한 번의 클릭으로 작업 공간을 정리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혹은 ‘애플리케이션 닫기’ 기능을 통해 원하는 바탕화면을 설정할 수 있다. ‘바탕화면 표시’를 선택하면 열려 있는 모든 창을 최소화하거나, 맥 독(Mac Dock)에 보이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한다. 숨겨진 앱은 맥 독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앱 닫기(Close Apps): 한 번의 클릭으로 바탕화면의 모든 앱과 창을 닫을 수 있다. 도구 환경설정에서 앱 닫기, 최소화, 숨기기 또는 강제 종료 중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단, 프로그램 강제 종료 시, 저장되지 않은 데이터는 손실될 수 있다.

패러렐즈 툴박스의 인기있는 원클릭 도구는 △동영상 다운로드 △에너지 세이버(Energy Saver) △클립보드 기록 △드라이브 정리 △사용 가능한 메모리 △프레젠테이션 모드 △영역 캡처 △바탕화면 숨기기 △압축 해제 △숨긴 파일 △앱 제거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