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7.29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 창출 및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드는데 앞장,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신규 채용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근로환경 개선에 앞장선 국내 기업을 선정, 인증패 수여와 함께 우대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올해는 △지방노동관서 현장실사 △노사단체 의견조회 △선정위원회 심의 등 여러 부문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뛰어난 고용 증가 실적을 기록한 100개 기업을 선정했다.

분당, 화성, 평택, 이천, 천안 등 전국 12개 사업장에서 1,7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지난 3년간 800여명의 우수 인재를 고용했다. 특히 이들 가운데 많은 인원이 신입사원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했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시차 출근제 및 패밀리 데이 조기 퇴근제, 다양한 동호회 활동, 임직원 및 가족 대상 전문 상담 지원 등 일과 생활의 양립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또한 고객사 및 반도체 관련 기관과 협업을 통해 공동 인재 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미국 본사와 연계한 전문 직무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직원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마크 리 대표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돼 더욱 뜻 깊다”라며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앞으로도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직원들이 열정을 갖고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근무 환경을 유지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