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OT 보안관제 서비스' 출시
안랩, 'OT 보안관제 서비스'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7.30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보안관제센터 전문 인력이 원격으로 고객 OT 환경의 실시간 보안 위협 모니터링 등 서비스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안랩 서비스사업부가 ‘OT 보안관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안랩의 ‘OT 보안관제 서비스’는 안랩의 보안관제센터(SOC:Security Operation Center) 전문 인력이 원격으로 고객 OT 환경의 자산에 관한 보안설정 관리와 외부 위협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기계 조작용 HMI(Human-Machine Interface) 기기, 기계 제어 수행 장치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등 고객 OT 환경의 운영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관리한다.

OT 보안관제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OT환경에 특화된 실시간 위협 및 이상행위 탐지·대응 ▲고객사 OT환경 자산 식별 및 관리 ▲침입 대응 보고서 및 정기 보안정보 보고서 제공 등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안랩의 침해대응(CERT: Computer Emergency Response Team) 전문 인력이 수행하는 취약점 진단·관리를 바탕으로 OT 환경 자산을 파악하고 보안 정책 설정, 보안 패치 등 보안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다 고객이 추가 선택할 경우 OT 환경 보안점검, 임직원 OT 환경 보안교육 등 OT 환경 전문 정보보호 컨설팅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를 총괄하는 임영선 상무는 “최근 보안위협 양상은 기존 IT 환경에 더해 OT 환경으로 그 공격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라며 “이처럼 OT 환경에 대한 보안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는 만큼 안랩의 OT 환경 보안 전문 서비스가 고객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