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산자부 사업화연계 기술개발사업 진행
크라우드웍스, 산자부 사업화연계 기술개발사업 진행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0.08.0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크라우드소싱 기반 데이터 생산용 SaaS 플랫폼 과제 진행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크라우드웍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사업화연계 기술개발사업의 ‘AI 기술 고도화를 위한 온라인 크라우드소싱 기반 데이터 생산용 SaaS 플랫폼’ 과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라우드웍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 이어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AI 학습용 데이터 수집과 가공 사업으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 기술력을 정부기관과 관련 기업으로부터 연이어 인정을 받게 됐다.

크라우드웍스는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을 운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데이트 생산용 SaaS 플랫폼 개발한다. 이를 통해 크라우드웍스는 온라인 크라우드소싱 기반 데이트 생산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으로 인적자원 관리시스템, 템플릿 개발, 검수 자동화기술 등을 통합적으로 운영한다.

이 플랫폼은 향후 AI 데이터 전처리 시스템 분야의 솔루션으로 진화하며, 국내 AI 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동력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특히 크라우드웍스는 온라인 크라우드소싱 기반 데이터 생산용 SaaS 플랫폼 개발이 완료된 후에는 국내의 주요 일거리 제공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또한 아시아 AI 산업은 높은 성장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데이터 생산용 SaaS 플랫폼을 선도하는 기업이 없어, 연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은 아시아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산자부의 사업화연계 기술개발사업(R&BD)은 우수한 유망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민간투자 활성화로 신산업 및 신시장 육성을 목적으로, 스타트업이 사업 초기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기술 사업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자부는 AI 기술의 발달로 대규모 데이터 전처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현 단계의 수동 시스템으로는 한계가 있어,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 고도화될 SaaS 플랫폼이 이러한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