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온라인 라이브 지식 교양 강연 ‘지식라이브ON’ 진행
네이버, 온라인 라이브 지식 교양 강연 ‘지식라이브ON’ 진행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0.08.08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 빅데이터, 경제학, 법의학 등 전문가들 네이버TV에서 라이브 강의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네이버가 지식 교양 분야 온라인 라이브 강연 서비스 ‘지식라이브ON’을 진행한다. 8월 4일부터 11월 25일까지 수학, 빅데이터, 경제학, 법의학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명강의를 네이버TV를 통해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다.

‘지식라이브ON’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오프라인 강연이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용자들의 문화 활동 경로를 넓히고 온라인 강연 문화를 활성화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온라인 강연에서는 각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교수들이 강연자로 나선다. 영국 워릭대 수학과 김민형 교수는 수학이 역사적으로 인류에 미친 변화에 대해 강연하며, 서울대 산업공학과 조성준 교수는 새로운 언어로서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명지대 김두얼 교수는 경제학을 통해 세상의 흐름을 파악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나는 매주 시체를 보러 간다>의 저자 서울대 유성호 교수는 법의학의 세계를 알기 쉽게 소개할 예정이다.

4명의 강연자는 각각 8개씩 라이브 강연을 제공한다.

‘지식라이브ON’의 첫 주자로 김민형 교수가 ‘피타고라스의 정리가 가져온 과학과 역사의 발전’을 주제로 지난 4일 강연을 시작했다. 난이도 높은 주제에도 불구하고 약 1,300여 명의 사용자들이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지식라이브ON’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강연 영상은 네이버TV ‘지식라이브ON’ 채널에도 업로드되어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 총 32개의 강연 영상이 마무리되면,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도 영구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김현숙 리더는 “출판사, 학계 등 그동안 협업을 통해 형성한 네트워크와 콘텐츠 확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식 교양 분야의 온라인 강연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라며, “이번 ‘지식라이브ON’을 계기로 장기적으로 내 방에서도 볼 수 있는 수준급 지식 교양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식라이브ON’은 출판사 ‘21세기북스’와 공동으로 진행되며, 모든 강연은 이미 출간되었거나 출간될 도서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