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2020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선정
세일즈포스, 2020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선정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8.1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 자동화, 필드 서비스 관리, 고객 인게이지먼트 센터 등 3개 부문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세일즈포스가 영업 자동화(Sales Force Automation), 필드 서비스 관리(Field Service Management), 고객 인게이지먼트 센터(Customer Engagement Center) 등 총 3개 부문에서 2020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필드 서비스 관리’ 부문은 세일즈포스가 이번에 처음으로 리더로 선정된 부문이다. 가트너는 ▲AI에 기반한 혁신성 ▲시장 점유율 증가 추이 ▲플랫폼 및 제휴 측면에서 세일즈포스가 높은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세일즈포스는 ‘고객 인게이지먼트 센터’ 부문에서도 리더로 이름을 올렸다. 가트너는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는 지난 1년간 AI 기술 기반의 업데이트를 포함해 총 125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으며,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에 기반한 음성 서비스 등 향후 공개될 혁신 기능을 활용하고자 한다면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솔루션”이라고 설명됐다.

‘영업 자동화’ 부문에서 세일즈포스는 1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가트너는 세일즈포스 세일즈 클라우드에 내재된 AI 기반 성과 예측 기능과 파트너 관리를 포함한 모든 주요 기능을 높게 평가했으며, 시장의 변화에 따른 신기능 업데이트와 산업군별 특화 솔루션을 세일즈포스의 강점으로 꼽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