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세계 명화 투어 이끄는 ‘뮤럴 도슨트’ 모집
넷기어, 세계 명화 투어 이끄는 ‘뮤럴 도슨트’ 모집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8.2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럴이 제공하는 세계 각국의 명화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넷기어코리아가 뮤럴 캔버스를 가지고 넷기어 SNS에서 활동할 ‘뮤럴 공식 도슨트’를 상시 모집한다.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을 뜻하는 도슨트(Docent)는 일종의 전문 안내인이다. 넷기어는 뮤럴 캔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3만여점의 작품을 더 많은 이들이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도슨트 제도를 도입한다.

뮤럴 도슨트는 뮤럴이 소장하고 있는 3만여점 이상의 전 세계 명화들을 가지고 온라인 교양강좌 콘텐츠를 제작하는 온라인 도슨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기본적인 작품 소개와 작품 추천, 작가 소개, 작품에 얽힌 비화 등 뮤럴 캔버스를 통해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뮤럴 캔버스 제품을 지원받아 사용하면서 직접 콘텐츠를 구상할 수 있다. 뮤럴 공식 도슨트의 명화 소개 콘텐츠는 넷기어 유튜브 채널, 네이버TV 등을 통해 게재된다.

활동 내용, 지원 방법 등 뮤럴 공식 도슨트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 문의와 도슨트 신청은 카카오톡 ‘뮤럴프렌즈’를 통해 가능하다.

김희준 넷기어 마케팅 이사는 “기존 뮤럴 캔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 중에서 뮤럴 캔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더 잘 활용하고 싶은데 그 방법을 잘 모르겠다는 고객들과 뮤럴 큐레이션 팀이 제공하는 에디토리얼 콘텐츠의 확장을 요청하는 의견이 있었다”라며 “특히 뮤럴이 제공하고 있는 많은 콘텐츠가 영어를 기반으로 하다 보니 한국 고객만을 위한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느껴 더 많은 분들이 뮤럴 속 콘텐츠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도슨트 제도의 도입을 추진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넷기어는 오는 8월 26일까지 뮤럴 캔버스를 구매하는 구매고객에게 17만원 상당의 사은품 증정 및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뮤럴 캔버스 홈캉스 사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