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뉴스, AI 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세미나 개최
디지털경제뉴스, AI 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세미나 개최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9.09.2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5일 섬유센터에서 산연 전문가들 성공전략 발표
솔루션 제품 서비스 산업별 도메인 적용 사례 제시
디지털경제뉴스는 25일 섬유센터에서 'AI 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세미나 개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디지털경제 종합인터넷신문 디지털경제뉴스는 9월 25일(수) 삼성동 섬유센터 17층 대회의실에 ‘경험의 시대’ AI 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솔루션 제품 서비스 산업별 도메인 적용 사례’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박종열 ETRI 시각지능연구실 박사가 기조연설로 나서 ‘인공지능 실제에 더하다-성공사례를 찾아서’ 주제로 트렌드와 시각지능현황 등을 강연했다.

이어진 1부 강연에서는 美 실리콘밸리의 AI브레인사 마에르키 국제담당이사는 ‘AI코어를 활용한 교육 레저분야 인공지능 적용 사례’를, 김형진 한컴MDS 이사가 ‘AI기반 생체인식 기술의 발전과 응용-안면인식 기술의 특장점과 적용 사례’를, 황선국 코난테크놀로지 책임연구원이 ‘인텔리전트 오토메이션-2020 챗봇트렌드 전망과 업무혁신 케이스 스터디’를 각각 발표했다.

또한 2부 강연 기조강연자로 나선 이장우 인공지능 국민운동본부 공동의장이 ‘인공지능과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AI가 만드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변화와 기회’라는 주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서 박병훈 티쓰리큐 대표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활용과 사례-시중은행 비정형문서의 의미기반 텍스트 항목 추론 및 분류’, 강명주 넥타르소프트 연구소장은 ‘재난대응 AI어드바이저, 음성인식/자연어 처리의 핵심과 빅데이터 플랫폼’, 고남길 미스테리코(텐서플러우 인공지능 네트워크 운영자) 사장은 ‘고객은 우리 브랜드를 어떻게 생각할까-인공지능 기반의 VoC(Voice of Customer) 관리시스템 라떼(Latte.AI)’를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