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서빙로봇 선보여
KT, AI 서빙로봇 선보여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09.02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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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포갈릭 봉은사 현대아이파크타워점’서 시범 서비스, 한번의 목적지 입력으로 최대 4곳 서빙 가능
KT가 국내 유명 외식업체 엠에프지코리아와 함께 AI 서빙로봇 상용화를 위한 시범 서비스를 선보였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봉은사 현대아이파크타워점’의 KT AI 서빙로봇 모습
KT가 국내 유명 외식업체 엠에프지코리아와 함께 AI 서빙로봇 상용화를 위한 시범 서비스를 선보였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봉은사 현대아이파크타워점’의 KT AI 서빙로봇 모습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KT가 국내 유명 외식업체 엠에프지코리아와 함께 AI 서빙로봇 시범 서비스를 선보였다. AI 서빙로봇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봉은사 현대아이파크타워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AI 서빙로봇은 KT 융합기술원에서 자체 개발한 3D 공간맵핑 기술,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소프트웨어가 탑재돼 있다. 이를 통해 정밀한 주행 기술로 테이블 간 좁은 통로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장애물 발견 시 유연하게 회피해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한 번의 목적지 입력으로 4개의 트레이를 통해 최대 4곳의 테이블에 주문한 음식을 순차적으로 서빙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주행과 제동 시 흔들림을 최소화해 고객에게 음료나 음식이 쏟아지지 않고 서빙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KT와 엠에프지코리아는 AI 서빙로봇 도입으로 무거운 식기를 빠르게 옮겨야 하는 등의 육체적 노동으로부터 직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고객 맞이 등 다른 고객 서비스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언택트 서비스가 일반화되면서 고객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으로 엠에프지코리아는 AI 서빙로봇을 시범 운영하면서 다양한 고객 시나리오 등을 발굴하고, 이어 KT에서 준비하고 있는 후속 모델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KT는 2019년 12월 기가지니 호텔로봇을 처음 선보인 이후 지난 4월에는 성능과 기능을 대폭 강화한 2세대 호텔로봇을 출시하는 등 AI 호텔로봇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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