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BIC 페스티벌 2020’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
NBP, ‘BIC 페스티벌 2020’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0.09.11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에서도 원활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 구축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BIC 페스티벌 2020)’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600여 개 이상의 네이버 서비스 운영 경험을 보유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제공하는 토종 클라우드로, 국내 최대 IT 서비스를 운영하는 만큼 안정적인 인프라와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을 갖췄다.

특히, 해외 주요 거점에 구축된 글로벌 리전은 글로벌 데이터센터 간 최적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전용 회선이 구축돼 있으며, 해외 주요 통신사와의 유기적 협력으로 대용량 서비스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BIC 페스티벌 2020’이 온라인 행사로 바뀌면서 BIC 조직위는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각지에서도 원활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도입했다.

BIC 조직위원회는 지난 8월 진행한 ‘BIC 온라인 게임잼 2020’를 통해 비대면 전시 및 소통 등에 대한 성공 가능성을 미리 확인했다. 이번 게임잼 개발작 전시 등을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전시 패러다임을 ‘BIC 페스티벌 2020’으로 완성시키겠다는 포부다.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에서 진행하는 ‘BIC 페스티벌 2020’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