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뉴타닉스 클러스터 온 애저’ 출시
뉴타닉스, ‘뉴타닉스 클러스터 온 애저’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9.11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뉴타닉스는 ‘뉴타닉스 클러스터 온 애저(Nutanix Clusters on Azure)’를 출시했다.

뉴타닉스의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인 ‘닷넥스트(.NEXT)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뉴타닉스 클러스터 온 애저’는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를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단일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해, 높은 민첩성, 운영방식의 간소화, 획기적인 비용절감 혜택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뉴타닉스 클러스터 온 애저’를 실행하면 애플리케이션을 재설계할 필요 없이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하이브리드 워크로드를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다. 여러 환경을 관리해야 하는 운영 및 기술적 어려움 없이 각 워크로드에 적합한 클라우드를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해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애저 고객은 MACC(Microsoft Azure Consumption Commitment)를 통해 기존 크레딧을 사용해 뉴타닉스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수 있으며, 뉴타닉스 고객은 이미 사용 중인 기존 라이선스를 뉴타닉스 클러스터 온 애저에 포팅하거나 애저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뉴타닉스 소프트웨어를 온디맨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애저 아크(Arc)’와의 통합 기능으로 뉴타닉스의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온프레미스 또는 애저에서 서버, 컨테이너 및 데이터 서비스를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은 뉴타닉스 환경에서 애저 아크의 서버, 컨테이너 및 데이터 서비스를 실행하고, 온프레미스에 애저 클라우드 방식을 도입하며, 애저의 보안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