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형 플랫폼 ‘카본’ 출시
뉴타닉스,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형 플랫폼 ‘카본’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9.1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마이크로서비스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개발 및 구축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뉴타닉스는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인 ‘닷넥스트(.NEXT)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에서 ‘카본 플랫폼 서비스(Karbon Platform Services)’를 공개했다.

카본 플랫폼 서비스는 자동화된 시스템 관리 보안이 탑재된 쿠버네티스 기반의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형 플랫폼(PaaS)으로, 어느 클라우드 환경에서나 마이크로서비스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하고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온프레미스, 퍼블릭 클라우드 또는 엣지 환경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실행하는 동시에 기존 인프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분리할 수 있는 턴키 관리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또 IT 운영팀에게 단순하고 일관된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 및 보안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기업들은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민첩한 데브옵스 프로세스 운영이 지닌 잠재력을 끌어내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특히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생태계와 함께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쿠버네티스는 광범위한 기술 자원 없이는 구현이 어렵다. 기업은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및 IT 자원을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동시에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쿠버네티스를 구축할 줄 알아야 한다.

뉴타닉스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PaaS 솔루션은 기존 인프라를 따로 관리할 필요 없이 애플리케이션 및 오케스트레이션 작업을 더욱 간소화한다. 카본 플랫폼 서비스는 뉴타닉스 HCI 소프트웨어의 통합 구성요소로 현재 제공되고 있는 ‘뉴타닉스 카본’ 솔루션의 핵심 쿠버네티스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능을 기반으로 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여러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광범위한 마이크로서비스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자동화된 시스템 관리 보안과 멀티테넌시 환경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