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전기차용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 출시
ADI, 전기차용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9.14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 ‘얼티엄’ 배터리 플랫폼에 ADI의 무선 BMS 채택
ADI는 전기차 생산에 활용할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출시했다.
ADI는 전기차 생산에 활용할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출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전기차용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wBMS)을 출시했다.

ADI의 새로운 wBMS는 자동차 OEM이 전기 자동차 플랫폼을 다양한 모델 시리즈의 양산에 적용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높여준다. wBMS는 전기차 생산에 활용할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이며, 제너럴 모터스(GM)의 얼티엄(Ultium) 배터리 기술이 적용된 양산차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ADI의 wBMS는 전통적인 유선 하네스를 제거해 최대 90%의 배선을 줄이고 배터리 팩의 부피도 15%까지 축소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 주기 동안 주행 거리와 정확도를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설계 유연성과 제조 용이성을 높인다.

또 전원, 배터리 관리, RF 통신, 시스템 기능을 위한 모든 IC들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BMS 배터리 셀 측정 기술을 기반으로 ASIL-D 등급의 안전 및 모듈 레벨 보안을 지원한다.

여기에다 자동차 수명 동안 높은 정확도를 제공함으로써, 최고 등급의 자동차가 요구하는 셀당 에너지 사용률을 극대화하며, 리튬인산철(LFP)과 같이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제로 코발트 배터리 제품을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배터리 자체의 성능을 측정 및 보고하고, 조기 불량 탐지율을 높이며, 최적화된 배터리 팩 조립을 가능하게 하는 추가 기능들도 제공한다. 이러한 데이터는 조립에서 보관, 운송에서 설치, 유지 관리와 재사용 단계에까지 이르는 배터리 전체 수명 주기 동안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ADI와 GM은 최근 ADI의 wBMS 기술을 GM의 얼티엄 배터리 플랫폼에 적용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ADI의 기술은 작업용 트럭에서부터 고성능 차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브랜드와 차량 영역을 아우르는 GM의 미래 제품 라인업에 걸쳐 얼티엄 플랫폼이 확대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