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로한M’, NBP의 ‘게임팟' 활용해 글로벌 진출 가속화
플레이위드 ‘로한M’, NBP의 ‘게임팟' 활용해 글로벌 진출 가속화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0.09.14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폰, 결제, 로그인, 푸시, 통계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의 개발 및 운영 용이
플레이위드의 모바일 MMORPG 히트작 ‘로한M’
플레이위드의 모바일 MMORPG 히트작 ‘로한M’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플레이위드의 모바일 게임 ‘로한M’이 자사의 클라우드 솔루션인 '게임팟'을 활용해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한M'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2위에 오른 흥행 게임으로, 이번 글로벌 진출에는 각 국의 퍼블리셔가 게임팟을 적용해 동남아 및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로한M'은 작년 말 대만 론칭을 성공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달 9일에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하며, 싱가포르와 태국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인기 1위를 달성했고, 필리핀에서는 게임인기 3위, 총 매출 8위에 올랐다.

'로한M'이 빠르게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게임의 개발 리소스를 줄여주고 운영의 편의성은 높여주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팟이 있다.

플레이위드는 지난 2019년부터 게임팟을 통해 '로한M' 게임을 운영해왔으며, 게임팟을 통해 쿠폰, 결제, 로그인, 푸시, 통계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게임팟을 적용한 게임사는 게임을 운영하면서 게임팟의 대시보드를 통해 관련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고객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는 등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NBP 클라우드 영업 총괄 임태건 상무는 "게임 개발 및 운영에 치트키와 같은 게임팟 서비스는 자사의 글로벌 리전 서비스와 함께 사용하면 기존 게임팟의 기능들을 토대로 쉽고 안정적으로 해외에 게임을 론칭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 신규 게임을 론칭할 계획이며, 어떤 클라우드를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게임사에게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