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6 시리즈 B MSO’ 오실로스코프 출시
텍트로닉스, ‘6 시리즈 B MSO’ 오실로스코프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9.15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형급 오실로스코프…최대 8채널서 10㎓ 대역폭 지원, 고속 데이터 처리 설계 지원
텍트로닉스의 중형급 오실로스코프로 제품군
텍트로닉스의 중형급 오실로스코프로 제품군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텍트로닉스가 중형급 오실로스코프 ‘6 시리즈 B MSO’를 출시했다.

6 시리즈 B MSO는 대역폭을 최대 10㎓까지 확장했으며 아날로그 입력-디지털 입력 구성을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는 플렉스채널(FlexChannel)이 최대 8채널로 제공되며, 샘플링 속도가 최대 50GS/s로 향상되는 등 최근 임베디드 설계에서 화두가 된 고속 데이터 처리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새로운 6 시리즈 B MSO는 고속 임베디드 설계에 적합하게 빠르고 미세한 신호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까다로운 혼합 신호 설계 문제, 시리얼 버스 속도 가속화가 요구되는 고속 임베디드 설계 과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도체, 전력 무결성, 자동차, 국방, 항공 우주, 연구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도 활용할 수 있다.

6 시리즈 B MSO는 대역폭, 샘플링 속도, 수직 해상도, 낮은 노이즈 및 높은 ENOB 등 우수한 기능으로 이용자에게 탁월한 측정 신뢰도를 제공한다. 높은 수준의 신호 충실도를 갖췄으며 1㎷/div 및 1㎓에서 51.1㎶ 미만의 노이즈와 50㎷/div 및 10㎓에서 1.39㎷ 미만의 노이즈를 구현할 수 있다.

최대 10㎓의 대역폭을 지원하며 언제든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이용자의 개발 과제에 맞춰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최대 50GS/s의 샘플링 속도를 통해 엔지니어는 까다로운 고속 신호 설계에서도 뛰어난 신호 가시성을 경험할 수 있다. 또 플렉스채널의 적용으로 로직 프로브인 TLP058를 사용하면 아날로그 4채널, 6채널, 8채널을 최대 64개의 디지털 채널까지 변환할 수 있다.

6 시리즈 B MSO는 프로토콜 디코딩, 시리얼 스탠더드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지터 분석, 전력 분석 등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고급 분석 옵션을 제공한다. 각 입력 채널에는 빌트인 디지털 다운 컨버터(DDC)가 탑재돼 멀티채널 스펙트럼 분석이 가능하다. 스펙트럼 측정은 타임 도메인과 동기화돼 RF와 RF 간의 상호 연관된 분석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