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Live, 온택트 덕력검증소 ‘드림캐쳐’편 첫 공개
아이돌Live, 온택트 덕력검증소 ‘드림캐쳐’편 첫 공개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09.1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 소원 성취, ‘역조공’, ‘언택트’ 팬미팅 콘셉트 신규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22일 오후 6시 아이돌Live 앱을 통해 첫 공개되는 ‘드림캐쳐’의 팬 소원 성취 예능 프로그램 '온택트 덕력검증소' 포스터 이미지
22일 오후 6시 아이돌Live 앱을 통해 첫 공개되는 ‘드림캐쳐’의 팬 소원 성취 예능 프로그램 '온택트 덕력검증소' 포스터 이미지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니뮤직 기획의 팬 소원 성취 예능 프로그램 <온택트 덕력검증소> 오리지널 콘텐츠를 아이돌Live에서 선보이며 7인조 걸그룹 ‘드림캐쳐’가 첫 번째 출연진으로 등장한다고 16일 밝혔다.

<온택트 덕력검증소>는 주로 선물을 받는 입장이었던 연예인이 팬에게 그간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역조공’을 접목한 예능 프로그램이다. ‘내 팬은 내가 챙긴다’의 줄임말 ‘내팬내챙’을 모토로 제작됐다.

또 온라인으로 사전에 팬 대상 온라인 ‘덕력고사’를 실시하고 고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돌이 직접 팬들에 관한 문제를 풀게 된다. 문제를 풀며 팬에게 깜짝 선물을 제공하는 등 ‘비대면’ 온라인 팬미팅을 진행한다.

<온택트 덕력검증소> 첫 번째 출연진으로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디스토피아: 루즈 마이셀프'(Dystopia : Lose Myself)로 성공적인 컴백을 마친 ‘드림캐쳐’가 출연한다.

드림캐쳐는 <온택트 덕력검증소>에서 팬덤 ‘인썸니아’의 ‘썸냐’들에 대한 문제들에 서로 거침없이 정답을 외치고, 팬과의 실제 전화 연결에서 팬 보다 들뜬 모습을 보이는 등 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출했다.

드림캐쳐의 <온택트 덕력검증소>는 본편 4편으로 구성돼 있다. 22일부터 화•목 오후 6시에 아이돌Live를 통해 무료로 독점 공개된다.

아이돌Live는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을 통해 내려 받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내팬내챙’ 프로젝트인 만큼 팬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이돌Live 앱 이벤트 메뉴에서 <온택트 덕력검증소> 드림캐쳐편 이벤트에 응모한 팬 대상 추첨을 통해 ▲드림캐쳐가 직접 그린 ‘썸냐’ 캐리커처 ▲직접 쓴 생일축하 카드 ▲영상통화 기회 ▲원하는 포즈의 사진 등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