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AI] 루닛, 미 온라인 클라우드 PACS 기업과 파트너십
[의료 AI] 루닛, 미 온라인 클라우드 PACS 기업과 파트너십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9.17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약 5만 개 사용자 네트워크에 진출, PACS 시스템에 암 진단 보조 AI 솔루션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루닛이 미국의 클라우드 기반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이머전트 커넥트(Emergent Connect)’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미국 텍사스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머전트 커넥트는 클라우드를 바탕으로 환자의 진단 영상 분석을 제공하는 온라인 PACS 개발 기업이다. PACS는 의학용 영상 정보 저장, 판독 및 검색 기능 등의 수행을 통합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이머전트 커넥트는 전 세계 47,000개 이상의 사용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수백만개의 진단 영상 데이터를 관리한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이머전트 커넥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병원 및 헬스케어 센터는 따로 설치나 추가 부품 없이 루닛의 AI 솔루션을 진단에 활용할 수 있다.

루닛은 그동안 GE 헬스케어, 후지필름 등 세계적인 의료 진단 기기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글로벌 회사의 PACS 시스템에 암 진단 보조 AI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이번 이머전트 커넥트와의 합작은 루닛이 온라인 클라우드 PACS 기업과 협력하는 첫 사례로, 기존의 전통적인 비즈니스 시장을 넘어 사업 다각화를 통한 새로운 시장 확대를 의미한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전통적인 PACS 시스템을 넘어 클라우드 기반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더 많은 의료 전문가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라며 “이머전트 커넥트의 글로벌 파트너로서 데이터 기반 의학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AI 솔루션의 개발에 지속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