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메가박스에 5년간 돌비 오디토리움 공급 계약 체결
돌비, 메가박스에 5년간 돌비 오디토리움 공급 계약 체결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0.09.24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박스 안성스타필드 지점과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 지점 도입 예정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돌비 래버러토리스가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에 5년간 돌비 오디토리움 패키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메가박스 안성스타필드 지점과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 지점에 돌비의 서버, 프로세서, 스피커, 앰프 등 돌비 오디토리움 패키지가 도입될 예정이다. 이는 국내 멀티플렉스에서 5.1·7.1 채널 상영관 전체에 돌비 오디토리움 패키지가 구축되는 첫 사례다.

메가박스는 2012년부터 수준 높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돌비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왔다. 사운드 프리미엄관인 M2 관에 돌비 애트모스 적용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돌비 애트모스 전용관을 확대해왔다. 이번 계약으로 주요 메가박스에 돌비 오디토리움 패키지를 적용해 국내 관객에게 잊을 수 없는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돌비의 오디토리움 패키지는 △하이파이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리본 드라이브 적용으로 주파수, 지향성, 높은 응답 품질을 지원하는 돌비 SLS 스피커 △혁신적 이미징 서버와 오디오 프로세서가 결합된 통합 미디어 서버 IMS3000 △간편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최신 음향 프로세서 CP950 △첨단 고밀도 설계로 작은 공간에 최적화되고 최대 32채널까지 지원하는 돌비 다채널 앰프로 구성된다.

메가박스는 돌비 오디토리움 패키지 도입으로 비용 및 공간 효율화로 최적화된 영사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장기적인 장비 운영의 비용 효율까지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