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AI와 인간의 음악창작 대결이 펼쳐진다
[하이라이트] AI와 인간의 음악창작 대결이 펼쳐진다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09.28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뮤직, AI와 인간의 음악창작 대결 공모전 열어…10월 31일까지 AI와 창작대결 원하는 창작동요 접수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지니뮤직이일 ‘AI와 인간의 창작 대결–지니 창작동요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지니뮤직이 새롭게 선보인 AI작곡 시스템으로 창작되는 동요와 인간의 창작곡이 대결을 벌이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지니뮤직은 ‘AI와 인간의 창작대결–지니 창작동요 공모전’에 AI가 만드는 창작동요 2곡을 출품할 예정이다. 지니뮤직 AI가 만든 창작동요와 대결을 원하는 참가희망자들은 누구나 오는 10월 31일까지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공모전참가신청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AI음악플랫폼 지니 공모전 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참가자는 공모전 지원시 기존에 출시된 적이 없는 창작 동요음원 최대 2곡과 함께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창작동요공모전 예선은 음악 전문가들의 심사로 진행된다. 본선 심사는 지니이용자가 AI동요와 인간이 만든 동요를 비교 감상한 후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니회원들은 인간이 만든 4곡과 AI창작곡 2곡을 감상하고 더 감성에 끌리는 곡에 투표하고 그 결과에 따라 우승을 가려진다. 본선은 11월초에 치뤄질 예정이다.

‘AI와 인간의 창작대결–지니 창작공모전’ 총상금은 1,000만원이다. 인간이 우승 할 경우 상금 500만원과 지니뮤직 음원발매혜택이 제공된다. 2등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3등 수상자 4명에게는 각각 50만원씩 상금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