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테크] KT, “거래시점의 영상을 POS에서 즉시 조회”
[리테일테크] KT, “거래시점의 영상을 POS에서 즉시 조회”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09.2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의 POS 연동 상품 ‘POS뷰’ 출시, POS 기기와 기가아이즈 CCTV 연계
KT는 기가아이즈와 POS를 연계한 ‘기가아이즈 포스뷰’ 서비스를 출시했다.
KT는 기가아이즈와 POS를 연계한 ‘기가아이즈 포스뷰’ 서비스를 출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KT는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와 매장 내 판매정보관리 시스템인 POS를 연계한 ‘기가아이즈 포스뷰(GiGAeyes POS View)’ 서비스를 출시했다.

‘POS뷰’는 기가아이즈와 POS가 연계된 부가서비스로, POS 화면에서 CCTV 영상과 거래내역을 동시에 조회할 수 있다. ▲거스름돈 미수령 ▲결제 오류 ▲물품 분실 ▲매출 누락 ▲재고 오류 ▲횡령 등 매장에서 분쟁이나 손실이 발생했을 때 POS 화면으로 거래내역과 연결된 당시의 CCTV 영상을 확인함으로써 신속한 해결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POS뷰를 통해 특정 계산 시점 앞/뒤 상황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결제 취소나 재결제 사실에 대한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전체 결제 리스트의 모든 영상을 POS뷰로 조회할 수 있어 횡령 등으로 인한 매출 누락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매장 내 결제가 현금 위주로 이뤄지거나 다수의 점원을 고용하는 매장, POS 기기를 여러 대 이용하고 있는 매장에서 효과적이다.

촬영된 매장 POS뷰 영상은 매장뿐 아니라 기가아이즈 모바일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조회할 수 있다.

POS뷰는 기가아이즈 설치가 필수이며, 고객이 사용하는 POS 장비에 별도 소프트웨어만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POS 단말 1대에 12,100원(VAT포함)이며, 추가 설치에 따른 요금은 대당 11,000원(VAT포함)씩이다. 서비스 가입 또는 이용 문의는 KT 고객센터 100번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