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 ‘이라 2.0’ 출시
뉴타닉스,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 ‘이라 2.0’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10.0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aaS 형태로 데이터베이스 프로비저닝 및 수명주기 관리, 포스트그레스, SAP HANA 등 데이터베이스 지원
‘뉴타닉스 이라 2.0’ 대시보드 화면
‘뉴타닉스 이라 2.0’ 대시보드 화면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뉴타닉스는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 ‘이라 2.0(Era 2.0)’을 출시했다.

뉴타닉스 이라 2.0은 일관된 툴링, 표준 및 보안 정책을 제공해 여러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손쉽게 프로비저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각 데이터베이스에 적합한 클라우드를 선택할 수 있어 민첩성을 높이고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라 2.0의 원클릭 프로비저닝, 클로닝, 패칭 기능을 통해 여러 군데에 분산된 클러스터와 데이터센터를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이라 2.0에는 용량 확장, 개발∙테스트, 용량 복원과 같은 필요에 따라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하거나 원격으로 데이터베이스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신기능이 포함돼 있다.

뉴타닉스 이라는 또 오라클, MS SQL 서버, MySQL, MariaDB 외 포스트그레스와 SAP HANA를 지원한다.

그리고 HCL 테크놀로지스와 함께 이라 2.0에 기반한 공동 솔루션 ‘스케일 DB(Skale DB)’도 발표했다. 이 DBaaS 솔루션은 한 번의 클릭으로 데이터베이스 프로비저닝 및 수명주기 관리할 수 있는 단순성과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간편한 운영을 제공한다.

뉴타닉스 측은 “기업들은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지만 일부 벤더사는 애플리케이션 이동성에만 초점을 맞추고,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에 대한 혁신 기능을 놓치는 경향이 있다”라며, “뉴타닉스 이라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멀티 클라우드를 완전하게 지원하는 클라우드 애그노스틱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이다”라고 전했다.

HCL 테크놀로지스 측은 “HCL 테크놀로지스는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레디 DBaaS로 고객이 데이터 및 인프라 현대화를 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뉴타닉스 이라와의 협업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자동화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에 공동으로 출시한 스케일DB 솔루션으로 고객이 데이터 리소스를 최적화하고 디지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