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파워텔, 운전자 상태 실시간 모니터링 솔루션 선보여
KT파워텔, 운전자 상태 실시간 모니터링 솔루션 선보여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10.16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 DSM’, 운전자 안면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졸음·전방 미주시 등 경고…고려아연, 운송 직원의 업무 안전성 증대
운전자 상태 실시간 모니터링 솔루션 ‘파워 DSM’
운전자 상태 실시간 모니터링 솔루션 ‘파워 DSM’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KT파워텔은 차량용 전장 솔루션 전문기업 모본과 함께 운전자 상태 실시간 모니터링 솔루션 ‘파워 DSM’을 출시했다.

파워 DSM(Driver Status Monitoring)은 차량에 설치된 단말을 통해 운전자의 동공, 표정 등을 인식하고, 사고 위험 행동 시 경보음을 울려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운전습관 개선을 유도하여 사고를 줄일 수 있다.

얼굴 전체 윤곽과 눈, 코, 입을 포함한 83개 좌표를 기준으로 얼굴의 측면까지 감지할 수 있으며 졸음, 전방미주시, 휴대폰 사용, 흡연 등 사고 위험 행동을 실시간으로 감지한다. 근적외선 카메라로 야간 운전, 터널 안 등 어두운 환경에서도 원활한 인식이 가능하다.

사고 위험 행동으로 인해 단말에서 경고가 발생한 경우 해당 데이터는 KT파워텔의 IoT 솔루션을 통해 서버로 실시간 전송되고, 이를 PC 관제 프로그램에서 확인해 운전습관 개선 및 사고 방지에 활용할 수 있다.

고려아연에서는 안전한 업무 수행을 위해 10월 중 파워 DSM을 도입할 예정이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운송 직원의 운전습관 데이터를 차량 관리 시스템에 통합해 업무 안전성을 높일 수 있어 ‘파워 DSM’을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윤수 KT파워텔 대표는 “‘파워 DSM’은 지난 9월 KT그룹의 IoT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한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모빌리티 분야의 IoT 상품”이라며, “기업 고객들이 차량 관리 효율화를 통해 운영비용을 절감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현장 필수 IoT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