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마이데이터옵스’ 출시
베스핀글로벌, ‘마이데이터옵스’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10.2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데이터 사업자 및 데이터 활용기업에 SW·클라우드 인프라·데이터 분석 및 보안 서비스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베스핀글로벌이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한 클라우드 솔루션 ‘마이데이터옵스(MyData Ops)’를 선보였다.

‘마이데이터옵스’는 마이데이터 사업자 및 데이터 활용기업에 필요한 최적의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인프라, 데이터 분석,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데이터옵스’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보안서비스는 금융위의 정보보안 지침을 따르면서도 마이데이터 보안과 클라우드 보안을 충족시키는 보안 컨설팅 및 기존시스템과 클라우드의 하이브리드 보안 구축, 운영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는 플랫폼 구축 목적에 맞춘 마이그레이션 전략을 기반으로 인프라, 앱, DB, 보안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API 게이트웨이 서비스는 마이데이터 환경을 위한 API 게이트웨이와 API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랫폼 운영비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옵스나우 (OpsNow)와 클라우드 서비스 비용관리 통합 패키지를 제공하고,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DMaaS, Digital Marketing as a Service)를 통해 고객 요청사항과 마이데이터를 결합한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은 개인의 데이터 통제권을 부여하면서, 다양한 개인 데이터의 융복합과 데이터 활용 생태계를 확대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확장이 가능하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는 클라우드 인프라와, 데이터를 분석,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역량이 필요하며,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의 혁신 기술 적용과, 내외부 API플랫폼을 고려해야 하는 등 폭넓은 범위의 영역을 고려해야 한다.

베스핀글로벌은 지난 8월에 KB 국민카드의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사업을 진행하면서 최적의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와 머신러닝을 적용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기존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환경을 구축하면서도 금융에 특화된 클라우드 운영 관리 체계를 적용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의 정현석 이사는 “기업에서 마이데이터 사업을 기획할 때, 기존 시스템의 개인 정보와 클라우드의 마이데이터를 함께 관리하면서 부분에 대한 우려가 크다”라며, “베스핀글로벌은 금융권 보안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 보안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기업들이 마이데이터 사업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구현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