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시큐어 UWB 포트폴리오 확대
NXP, 시큐어 UWB 포트폴리오 확대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10.23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센싱 솔루션으로 최신 IoT 활용 사례 지원
NXP는 모바일과 자동차용 UWB 솔루션 출시에 이어 새로운 UWB IC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NXP는 모바일과 자동차용 UWB 솔루션 출시에 이어 새로운 UWB IC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NXP 반도체는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NXP 커넥트(NXP Connects)’에서 시큐어 초광대역(secure UWB) 기술을 파인 레인징(fine-ranging)과 고정밀 센싱(high-precision sensing)의 글로벌 표준으로 확립하겠다는 차기 목표를 발표했다.

NXP는 모바일과 자동차용 UWB 솔루션 출시에 이어 새로운 UWB IC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NXP의 트라이멘션(Trimension) SR040과 SR150 IC는 스마트 락(smart lock) 및 실시간 위치 추적 시스템(RTLS) 태그와 같은 새로운 IoT 활용 사례를 지원하는 데 최적화돼 있어 매우 높은 정확도의 '상대적 위치'를 제공한다.

NXP 트라이멘션은 자동차, 모바일, IoT 시장의 특정 니즈에 맞게 설계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NXP의 검증된 UWB 플랫폼의 새로운 브랜드 이름이다.

라파엘 소토마요르(Rafael Sotomayor), NXP BL 커넥티비티 및 보안 부문 수석 부사장은 "UWB 도입을 가속화하고 의미 있는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자동차, IoT 기기 폼팩터와 같은 스마트 엣지 디바이스에 공간 인지 능력을 더해야 한다. NXP의 커넥티비티 포트폴리오와 결합된 새로운 IoT IC는 개발자들이 기기와 물체에 차원성(dimensionality)을 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UWB는 차 소유주 존재 여부에 따라 문이 잠기거나 열리고, 간단한 화면 터치나 핸즈프리 액세스로 차량이 공유되며, 집에서는 스마트홈 자동화 시스템이 한 방에서 다른 방으로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소유주를 따라다니며, 잘못 놓인 물건은 즉시 추적해 사람들이 물건을 찾는 데 소비하는 시간을 단축하는 세상을 실현한다.

IoT 기기 니즈에 맞춰 특화 설계된 Trimension SR150은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AoA(도래각) 기술을 추가했다. Trimension SR150은 가전 제품 뿐만 아니라 액세스 제어 설치, 실내 위치 확인 설정 및 결제 시스템과 같은 모든 종류의 대형 인프라에서 UWB 활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동하는 사람과 물체에 대한 추적성을 높이기 위해 방 안에 여러 SR150 IC 기기를 UWB 앵커로 배치할 수 있다.

저전력 구동에 최적화된 Trimension SR040은 UWB 트래커, 태그 등 배터리 구동 IoT 기기용으로 설계됐으며 저전력 블루투스(BLE) 또는 기타 커넥티비티 컨트롤러와 한 기기에서 통합이 가능하다. Trimension OL23D0은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전한 고객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개방적인 UWB 컨트롤러로서 다양한 전용 IoT 솔루션을 보완한다.

특정 니즈에 맞출 수 있도록 Trimension SR150 및 SR040 IC는 엄선된 NXP 파트너가 제공하는 통합이 용이한 모듈 및 개발 키트로 제공된다.

NXP는 포괄적 소프트웨어와 시장에서 입증된 NXP의 임베디드 시큐어 요소(eSE), 그리고 근거리 무선 통신(NFC)을 통합한 강력한 보안성을 갖춘 시스템 레벨 UWB 솔루션을 최초로 제공했다.

트라이멘션 출시로 NXP의 포괄적 커넥티비티 제품은 NFC부터 Wi-Fi, 5G, 블루투스까지 확장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