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모을, 스리랑카 스마트시티 사업협력
KT-모을, 스리랑카 스마트시티 사업협력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10.3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의 AI, IoT, 빅데이터 등 스마트시티 역량으로 스리랑카 도시 선진화
KT는 모을과 ‘스리랑카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 박윤영 KT 기업부문장(왼쪽)과 김용욱 모을 대표
KT는 모을과 ‘스리랑카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 박윤영 KT 기업부문장(왼쪽)과 김용욱 모을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KT는 스리랑카 사업개발 기업 모을과 ‘스리랑카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수도인 콜롬보 인근에 AI, IoT, 빅데이터 등 ‘디지털-X’ 기반의 과학기술신도시를 개발하고, 낙후된 국제공항주변을 주거 및 상업 지역으로 개발하는 사업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는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를 포함한 인근지역에 과학기술·공항도시·교통·관광· 물류 등 기능별 신도시를 개발하는 광역개발 프로젝트 ‘서부 지역 중장기 발전 계획’에 따른 것으로, 양사는 이후 스리랑카와 국내 기업 간 교류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특히 ▲AI 기반의 데이터허브와 드론 등 첨단기술 기반의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 ▲에너지 자립율을 높이기 위한 신재생 에너지 ▲IoT와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에너지 플랫폼 등 KT의 스마트시티 기술을 접목해 스리랑카를 선도하는 스마트 신도시 구축에 협력할 예정이다.

KT 기업부문장 박윤영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스리랑카에서의 한국 ICT 진출 기반을 공고히 할 것”이라며, “KT 스마트시티 기술의 우수성으로 한류와 함께 한국의 긍정적 이미지가 한층 강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