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SAP, “어떠한 환경에서든 SAP 소프트웨어 실행 지원”
IBM-SAP, “어떠한 환경에서든 SAP 소프트웨어 실행 지원”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10.30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SAP 소프트웨어 구동 위한 새로운 서비스, 파트너십, 기능 공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IBM은 퍼블릭 클라우드부터 온프레미스까지 고객이 선택하는 곳 어디서든 SAP 소프트웨어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서비스, 파트너십, 기능을 최근 공개했다. 기업에서는 이를 통해 IBM 퍼블릭 클라우드 혹은 원하는 IT 환경에서 SAP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SAP와 IBM, 시니티, TCS, 테크 마힌드라 등 파트너 생태계 확장 = IBM과 SAP는 고객이 IBM 클라우드에서 간편하고 신속하게 SAP 소프트웨어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도록 시니티(Syniti),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ata Consultancy Services),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 등 글로벌 시스템 통합업체(GSI) 및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등 파트너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이를테면 IBM 클라우드에 구축된 시니티의 날리지 플랫폼 클라우드 에디션(Knowledge Platform Cloud Edition)은 SAP S/4HANA에 복잡한 데이터셋을 구축하는 속도를 최대 46%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SAP는 IBM 클라우드로 제공되는 시니티의 SAP 어드밴스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SAP Advanced Data Migration)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에디션을 판매한다.

시니티는 SAP 소프트웨어에 대한 확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SAP 파트너이다. IBM과 TCS는 현재 클라우드 전환 여정을 가속화하기 위한 계획으로 협업 중이며, 대기업용 TCS 산업 솔루션 및 확장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IBM의 SAP용 IBM 래피드 무브(IBM Rapid Move for SAP)와 같은 서비스는 고객이 클라우드를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도록 IBM 클라우드로 제공되어 고객의 SAP S/4HANA 구축을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IBM 서비스, IBM 클라우드, IBM 글로벌 파이낸싱과 함께 제공된다. IBM 서비스는 고객이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에 애플리케이션을 선택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옵션을 제공한다.

IBM은 고객이 SAP 소프트웨어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는 장소와 방법에 있어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질 수 있도록 현재 제공하고 있는 100가지 이상의 SAP 인증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더해 최근 몇 가지 새로운 SAP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IBM 인프라에서 SAP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고객은 최적화되고 품질이 보장된 방식으로 SAP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다.

새롭게 SAP 인증을 받은 솔루션 및 제품은 △IBM 파워 시스템 버추얼 서버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 상에 구축된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 서버 △SAP 워크로드를 위한 넷앱 인증 스토리지 등이다.

◆코카콜라 유러피안 파트너스 등 SAP 소프트웨어 워크로드 구동 위해 IBM 클라우드 채택 = 현재 IBM 클라우드로 SAP 소프트웨어 워크로드를 구현하고 있는 곳은 △코카콜라 유러피안 파트너스(CCEP: Coca-Cola European Partners) △페루 건설회사 시멘토스 파카스마요(Cementos Pacasmayo) △이탈리아 패션 신발 소매업체 프리마돈나 컬렉션(Primadonna Collection) 등이다.

◾코카콜라 유러피안 파트너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의 일환으로 SAP ERP 애플리케이션 및 SAP BW/4 HANA 솔루션을 비롯한 대규모 SAP 소프트웨어 워크로드를 다수 구축했다. 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인프라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고급 분석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페루 건설회사 시멘토스 파카스마요는 기존 건설 사업에서 부가가치 서비스 제공 사업으로 확장을 도모하면서, IBM 퍼블릭 클라우드에 SAP S/4HANA 제품군을 구축했다. 이로써 새로운 사업부문으로 인해 추가로 발생되는 ERP 복잡성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탈리아 신발 소매업체 프리마돈나 컬렉션은 VM웨어용 IBM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SAP 인증 소프트웨어 환경에 IT 인프라를 구축해 성능을 개선하고 관리 용이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영업, 고객 관리 등 중요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현대화해 글로벌 시장내 영향력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IBM과 SAP는 글로벌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전 세계 수백 곳의 고객과 협력해 5,500개 이상의 개별 프로젝트에서 개방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접근방식으로 시스템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현대화했다.

IBM은 37,000명의 SAP 인증 전문가로부터 얻은 심층적인 업계 전문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36회에 걸쳐 SAP 피나클 어워드(SAP Pinnacle Award) 수상자로 선정되어 가장 수상을 많이 한 SAP 파트너 중 하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