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제휴 금융사 30개 돌파
[핀테크]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제휴 금융사 30개 돌파
  • 홍석환 기자
  • 승인 2020.11.1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중은행,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캐피탈 등과 제휴…카카오페이 안에서 30개 금융사의 신용 대출 상품 한 눈에 비교

[디지털경제뉴스 홍석환 기자] 카카오페이 안에서 30개 금융사의 신용 대출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최근 우리은행의 비대면 신용 대출 상품을 오픈함에 따라 ‘내 대출 한도’ 서비스의 제휴 금융사가 3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대출 상품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업체 중 가장 많은 금융사를 확보한 것으로, 시중은행,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캐피탈 등 다양한 업권의 금융사와 제휴되어 선택의 폭도 넓다.

대출이 필요해진 사용자들은 여러 금융사를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에서 다양한 신용 대출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의 ‘내 대출 한도’를 이용하면 한 번에 30개사의 대출 상품을 조회해도 신용평가사의 대출신청사기방지 시스템에는 1회 조회한 것으로 기록된다는 이점도 있다.

단기간에 여러 금융사의 대출 금리와 한도를 과도하게 조회할 경우 대출신청사기방지 시스템에 따라 대출 심사에 일부 영향을 줄 수도 있으나, ‘내 대출 한도’를 통하면 모든 제휴 금융사 상품이 한 번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담 없이 여러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대출 조건 비교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제휴 금융사에 제공한다는 원칙으로 휴대폰 번호 등 불법 마케팅에 활용될 여지가 있는 정보는 제공하지 않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우리은행, BNK경남은행과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 비교 및 신청 프로세스를 공동 개발한다는 내용을 담은 전략적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며 대출이 필요한 사용자들을 위해 지난 9월과 10월 이자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대출 상품을 비교하고 실행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약 5,500명에게 혜택을 제공했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중저신용자나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책을 지속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