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 커리큘럼 라이브’ 진행
SK텔레콤, ‘AI 커리큘럼 라이브’ 진행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11.2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AI 특강과 질의응답, 기술전시관 온라인 투어 등 진행
SKT는 ‘AI커리큘럼’을 수강중인 학생들이 SKT에서 AI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SKT AI 커리큘럼 라이브’를 진행했다.
SKT는 ‘AI커리큘럼’을 수강중인 학생들이 SKT에서 AI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SKT AI 커리큘럼 라이브’를 진행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SK텔레콤은 현재 대학에서 ‘SKT AI커리큘럼’을 수강중인 학생들이 SKT에서 AI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SKT AI 커리큘럼 라이브’를 19일 진행했다.

SKT는 내부 AI 전문가들이 현업 경험을 토대로 기술 이론과 비즈니스 사례 등을 강의하는 ‘AI 커리큘럼’을 2017년부터 대학에 제공해오고 있다.

‘AI커리큘럼’은 올해 17개 대학에 제공되고 있으며 53개의 정규과목으로 편성돼 약 2,000명의 학생들이 수강 중이다. AI 커리큘럼의 도입을 희망하는 대학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을 정도로 대학가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020년 AI커리큘럼 활용 대학은 경북대, 경희대, 고려대, 광운대, 서강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성신여대, 아주대, 연세대, 인하대, 전남대, 중앙대, 충남대, 충북대, 한양대, DGIST 등이다.

‘AI 커리큘럼 라이브’는 ‘AI커리큘럼’의 높아진 인기에 힘입어 수강생들의 요청에 따라 특별히 마련됐다.

‘AI 커리큘럼 라이브’는 ▲실시간 릴레이 강연, ▲‘SKT 테크 갤러리’ 온라인 투어 ▲Q&A 세션으로 진행됐다.

SKT는 AI커리큘럼 콘텐츠 내 학생들의 관심도를 고려해 총 3개의 ‘릴레이 강연’ 주제를 선정했다.

구체적으로 인공지능 분야의 화두인 윤리 문제와 SKT의 실천 방안을 소개하는 ‘AI 윤리’, 보이스 UX 개념과 실제 현업에서 수행하는 업무 사례를 다룬 ‘AI 서비스 UI/UX’, 누구(NUGU)의 지식 기반 질의응답 시스템에 적용된 언어 이해 기술을 설명하는 ‘AI 언어이해 기술 개발’이 소개됐다.

릴레이 강연 후에는 SKT가 개발한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SKT 테크 갤러리’ 온라인 투어를 진행했다.

SKT 판교사옥에 위치한 ‘테크 갤러리’는 미디어, 보안 등 주요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AI, 5G 관련 기술이 전시된 공간이다. ‘테크 갤러리’ 온라인 투어를 통해 AI 기반 영상화질 개선 기술, 음악을 듣고 자동으로 악보를 제작하는 ‘AI 기반 자동 채보 기술’, AI 카메라, 5GX 드론 등을 학생들에게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AI 커리큘럼 라이브’ 행사의 마지막 세션은 AI커리큘럼 수강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실시간 Q&A가 한양대 원영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그동안 동영상 강의로 시청해오며 쌓였던 궁금증을 현업 전문가에게 직접 묻고 들으며 해소했다.

SKT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의 필요성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AI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다양한 방식으로 대학과 공유하며 사회적 가치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