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 수행 프로젝트 200개 돌파
SK㈜ C&C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 수행 프로젝트 200개 돌파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11.2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번째 프로젝트는 ‘AI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다수의 클라우드 사업자 장애 및 긴급 작업 대응 통합 관리
SK㈜ C&C 구성원이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를 운영하고 있다.
SK㈜ C&C 구성원이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를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SK㈜ C&C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Cloud Z MCMP)’의 수행 프로젝트가 200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200번째로 이름을 올린 서비스는 MS 애저와 연동해 구축한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ERS, Emergency Road Service)다. 차량 문제 발생 시 긴급 견인, 비상 출동 등 현장 출동은 물론 보험 수리, 보험 대차까지 AI가 한 번에 끝내는 서비스다.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는 ▲멀티 클라우드 통합 빌링, IaaS 및 PaaS 등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서비스 품질 분석, 클라우드 서비스 비용 최적화 등 ‘클라우드 분석’ ▲컨테이너 플랫폼, 백업 서비스 등 ‘마이그레이션 및 모더나이제이션’ ▲통합 서비스 데스크 및 관리 ▲자동화 툴킷 등 14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엠씨엠피는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서비스를 관리해 주는 운영 관리 서비스이다. 고객이 사용하는 AWS, MS애저, IBM 등 복잡한 클라우드별 요금을 자동으로 분석해 최적 자원 배분 및 비용 관리 방안을 추천한다. 이 추천 알람만 체크해도 매번 운용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이를테면 수시로 통신 서비스 이용 패턴을 살펴보며 요금제를 변경하는 것과 같다.

엠씨엠피는 IaaS 뿐만 아니라 ▲멀티 클라우드 컨테이너 관리 기술 ▲마이크로아키텍쳐(MSA) 구현을 돕는 API ▲데이터 베이스는 물론 데이터 처리량을 줄여 스토리지 부하를 낮춰주는 캐시 등 백엔드 관리 기능 등으로 쉽고 빠른 디지털 IT현대화를 뒷받침한다.

엠씨엠피는 지원 포털을 통해 AWS나 IBM 등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장애 및 긴급 작업 이벤트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해 대응한다. 기존에는 클라우드 서비스별로 관리자가 이벤트를 수신해 개별 대응해야 했다.

SK㈜ C&C 윤중식 클라우드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는 고객이 디지털 프로젝트에서 어떤 방식으로 클라우드를 구성하더라도 아무 걱정 없이 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고객보다 먼저 움직이고 고객의 정확한 판단과 경제적 관리를 보장하는 스마트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