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 오픈
네이버파이낸셜,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 오픈
  • 홍석환 기자
  • 승인 2020.11.2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E에게 필수 가입 의무보험에 쉽고 자세히 안내하는 무료 교육 서비스

[디지털경제뉴스 홍석환 기자] 네이버파이낸셜이 SME에게 필수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을 쉽고 자세하게 안내해주는 무료 교육 서비스인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를 오픈했다.

네이버파이낸셜 측은 “의무보험 별로 관할 부처가 다양하고 관련 정보가 흩어져 있어 많은 SME 사업자가 자신에게 해당하는 의무보험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웠고, 보험 내용도 낯선 용어 등으로 이해하기 복잡하다고 느껴왔다. 이러한 SME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본 가이드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SME 사업자는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를 통해 간단히 셀프체크만 하면 대다수의 SME에게 해당하는 주요 의무보험 7종 가운데 자신에게 해당하는 필수가입 의무보험들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보장 내용부터 관련 법령 등 의무보험에 대한 방대한 내용도 쉬운 용어로 풀어낸 요약 버전과 일러스트 등을 통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주요 의무보험 7종은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 다중이용업소 화재 배상책임보험, 재난 배상책임보험, 가스사고 배상책임보험, 야영장사고 배상책임보험, 학원 배상책임보험, 어린이놀이시설 배상책임보험 등이다.

특히 SME가 의무보험 미가입이나 중복가입 등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가입시점, 필요서류, 과태료, 유관 정부부처 안내자료까지 사업자가 궁금할 수 있는 각종 정보들을 총망라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창업부터 영업을 개시하기까지 의무보험 가입시점 및 관련 서류 제출 시기 등 신규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정보도 제공한다.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는 네이버 플랫폼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별도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이용 가능하다. 향후 안내 대상 보험 종류를 SME를 위한 각종 의무정책 보험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파이낸셜 조예나 리더는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는 SME 사업자들과 신규 창업자들이 제대로 된 정보를 찾지 못해 발생하는 불필요한 자원 낭비나 불이익을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라며, “앞으로도 SME가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금융생활 속 어려움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