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테크] 로지스팟, 풀무원샘물에 디지털 화물 운송 솔루션 공급
[물류테크] 로지스팟, 풀무원샘물에 디지털 화물 운송 솔루션 공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11.24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지스팟 운송사 관리 솔루션’, 다수의 운송사 통합 관리…매월 약 3,000대의 화물 차량 관리업무 디지털화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로지스팟이 풀무원샘물과 ‘로지스팟 운송사 관리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풀무원샘물은 다수의 운송사를 두고 매월 약 3,000대의 화물차량으로 운송을 진행해왔다. 매월 많은 양의 화물 운송 업무를 전통적인 방식으로 진행하면서 업무 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의 필요성을 가지게 되면서 운송사를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로지스팟 운송사 관리’ 솔루션을 도입했다.

로지스팟의 운송사 관리 솔루션은 다수의 운송사를 단일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고, 한 곳에서 각기 다른 운송사에 배차 요청과 관리, 정산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준의 통계를 이용해서 운송사별 지표와 성과를 파악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풀무원 샘물은 ‘로지스팟 운송사 관리 솔루션’의 도입으로 기존의 화물 운송 업무와 운송사 관리를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즉 화물차의 배차부터 운송완료까지 일일이 전화, 이메일을 통해 수시로 연락하면서 처리하던 업무를 디지털화 하면서 화물 운송 프로세스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운송 정보를 엑셀에 하나씩 기록하면서 관리하던 업무를 디지털화 함으로서 각 운송사별로 객관적인 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확보하면서 통합적인 관리와 평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다 데이터 기반의 운송 업무 환경 구축으로 물류비를 예측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무실, 공장, 물류 센터 등에서 운송을 담당하던 직원들의 생산성 향상과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물류 업무 전반의 효율화도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로지스팟의 박준규 대표는 “공장과 사무실, 물류센터 등 업무 주체가 많은 큰 규모의 기업들은 지역과 물품 종류에 따라 운송사들을 각각 별도로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수 십 년을 같은 방법으로 처리해 오던 방식으로는 운송사들을 평가할 수 있는 객관적인 데이터가 없어 운송서비스를 향상 시켜나가기가 힘들다”라며, “풀무원샘물은 이번 계약을 통해 객관적인 근거에 기반해 운송사 서비스를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운송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는 선진사례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