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협, 제67회 굿인터넷클럽 27일 개최…‘아이들을 위한 선한 인터넷 사용법’ 주제
인기협, 제67회 굿인터넷클럽 27일 개최…‘아이들을 위한 선한 인터넷 사용법’ 주제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0.11.2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청소년을 위한 보호 장치 및 인터넷의 긍정적 활용 방안 논의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인기협)는 제67회 굿인터넷클럽을 ‘아이들을 위한 선한 인터넷 사용법’이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11월 27일 오전 8시에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되는 간담회는 코로나로 인해 모바일, 온라인을 중점적으로 활용하는 온택트 문화가 정착된 2020년의 자녀들에게 적합한 인터넷 사용법을 찾아보고자 기획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소셜 플랫폼에 재직 중인 산업 인사 및 학계 전문가와 함께 자녀 보호를 위한 올바른 인터넷 사용 가이드를 모색한다.

장영화 오이씨랩 대표가 진행을 맡았으며 산업계에서는 류동근 바이트댄스 상무, 이슬기 페이스북코리아 부장이, 학계에서는 심홍진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패널로 참석해 플랫폼 기업에서 실행하고 있는 보호 장치의 활용부터 허위정보 필터링, 과의존 방지 팁, 소셜 플랫폼을 활용한 올바른 관계 형성 가이드까지 부모들이 실질적으로 우려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 제대로 된 대응책을 전달할 예정이다.

인기협 관계자는 "인터넷은 이제 일상 그 자체이며, MZ세대에게는 공기와도 같은 상황에서 인터넷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보호 장치들을 부모님들께 알려 드리고, 나아가 우리 자녀들이 더 나은 방향으로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는 제대로 된 가이드를 현업 전문가와 함께 찾아보고자 했다"라고 간담회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굿인터넷클럽은 2014년부터 진행해 온 인터넷 산업 고유 간담회로 인기협 회원사인 네이버, 카카오, 엔씨소프트, 우버코리아, 페이스북코리아, 이베이코리아, 온오프믹스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