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SSG닷컴에 애저 기반 AI 챗봇 서비스 구축
한국MS, SSG닷컴에 애저 기반 AI 챗봇 서비스 구축
  • 홍석환 기자
  • 승인 2018.05.17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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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응대 효율성 극대화
SSG닷컴 챗봇 사용 방법
SSG닷컴 챗봇 사용 방법

[디지털경제뉴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SSG닷컴이 자사의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구축, 24시간 고객 응대 서비스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SSG닷컴의 챗봇은 배송, 취소, 환불, 이벤트, 교환/반품, 회원정보, 쇼핑통장(고객 포인트, 적립금), 영수증 관련 등 총 8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 SSG닷컴 고객 문의 사항 중 간단한 유형의 질문이 전체의 24%에 달하는 만큼 이번 챗봇 서비스 도입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한 고객 상담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챗봇을 통해 해결하지 못한 고객 문의는 숙련된 고객센터 상담사를 대화방에 초대해 즉시 전문 상담을 통해 응대할 수 있도록 단계별 서비스가 제공된다.

SSG닷컴의 챗봇 서비스는 신세계에서 오픈소스 기술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모델을 적용하여 개발했다. 이 기술들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플랫폼 기술을 활용하여 가동된다. 

SSG닷컴은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 시스템으로 다운타임은 최소화하면서 빠른 고객 응대가 가능해졌다. 또한 서비스가 실시간으로 중지 없이 학습 배포 및 확장 운영이 가능해 개발 측면에서도 용이해졌다.

SSG닷컴 한동훈 서비스기획 총괄 담당은 “챗봇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SSG닷컴의 자체적 기술을 통해 탄생한 AI서비스”라며, “많은 문의에 대한 신속한 처리로 고객 편의는 물론, 다각화 된 고객 문의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추후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도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커머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사업본부 최윤석 전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로 SSG닷컴이 소비자와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 마련에 기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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