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테크] 애드저스트-어도비, 파트너십 체결
[애드테크] 애드저스트-어도비, 파트너십 체결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0.11.25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마케팅 결과 측정과 부정 방지 서비스 강화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애드저스트와 어도비는 양사 데이터 통합으로 앱 마케팅 결과 측정과 부정 방지 서비스를 강화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애드저스트는 이에 따라 어도비 익스체인지(Adobe Exchange) 프로그램의 프리미어 파트너(premier partner)로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통해 자사 서비스를 연계해 통합 지원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은 기존에 보유한 모바일 앱 데이터에 여러 접점에서 추가 수집된 데이터를 더해 복수의 채널에 걸쳐 이뤄지는 고객 여정을 보다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사용자 경험 분석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또 고객들은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목표에 집중하는 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려 투자 대비 수익률을 높이고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애드저스트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간 협력은 마케팅, 애널리틱스, 광고, 이커머스 등 다양한 솔루션의 영역을 확장시켜 양사 플랫폼의 데이터를 상호 막힘없이 안전하게 연동될 수 있게 한다.

마케터들은 단일한 플랫폼에서 모바일 측정 및 어트리뷰션, 광고 해킹 예방 및 보고서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는 모바일 측정 파트너(Mobile Measurement Partner)인 애드저스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애드저스트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업들은 ▲앱 사용자 트래픽 분석 ▲캠페인 워크플로우 자동화 ▲광고 해킹 예방 및 봇 활동 방어와 같은 유용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먼저, 앱 사용자 트래픽 분석은 사용자의 유입 경로를 규명하고 앱 설치 후 이용자가 앱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애드저스트의 새로운 서비스인 구독 트래킹 솔루션은 구독 어트리뷰션(attribution) 즉 사용자의 구독 신청에 기여한 요소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애드저스트의 캠페인 워크플로우 자동화는 애널리틱스 기능을 활용해 고효율 캠페인을 파악하고 유사하게 다음 캠페인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자동화 툴을 지원해준다.

마지막으로, 애드저스트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광고 해킹으로부터 마케팅 예산 낭비를 방지하고 모바일 광고 퍼포먼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킹을 모니터링하고 방어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나아가 사람을 흉내내는 봇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앱 피해를 방지할 수 있도록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애드저스트의 측정, 광고 해킹 예방 및 자동화 솔루션은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라쿠텐, 라인 등 글로벌 기업들이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지식 기반 마케팅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