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고’ 사전 예약 판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고’ 사전 예약 판매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11.2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공식 출시일은 16일
12월 16일 국내 공식 출시되는 서피스 랩탑 고는 가벼운 무게와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12월 16일 국내 공식 출시되는 서피스 랩탑 고는 가벼운 무게와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가볍고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인 ‘서피스 랩탑 고(Surface Laptop Go)’의 사전 예약 판매를 한다.

사전 예약은 오는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출시는 16일이다.

서피스 랩탑 고는 1,110그램(g)의 무게로 서피스 랩탑 중 가장 가볍고,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이다. 12.4인치 픽셀센스(PixelSense)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정밀한 대형 트랙패드와 1.3mm 풀 사이즈 키보드는 정확하고 편안한 타이핑 감을 제공한다. 플래티넘(Platinum) 색상에 내구성이 강한 경량 금속 마감으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뽐낸다.

이번에 국내 출시되는 서피스 랩탑 고는 최대 16GB의 RAM(일반 소비자용은 최대 8GB), 최대 256GB 스토리지, 인텔 10세대 i5 쿼드 코어(i5 Quad-Core)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최대 13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 720p HD 카메라와 스튜디오 마이크(Studio Mics)가 탑재되어 원격근무나 학습간 더 명확한 음성과 화면을 제공한다. 옴니소닉(Omnisonic) 스피커와 돌비 오디오는 사용자의 영상 통화, 영화 감상, 음악 감상의 경험을 한층 더 높여준다. USB A 및 C 포트, 오디오 잭과 서피스 커넥터를 포함해 연결성은 높였다.

특히 서피스 랩탑 고는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를 통한 원 터치 지문인식 로그인 기능이 내장되어 빠르고 안전한 로그인을 지원한다. 원터치 로그인 기능은 원 드라이브 퍼스널 볼트(OneDrive Personal Vault) 파일 등의 접근에도 적용돼 빠르고 생산적인 작업을 가능케 한다. 단, RAM 4GB, 스토리지eMMC 64GB 모델에는 지문인식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다.

교육용과 비지니스용 서피스 랩탑 고는 업무에 적합한 보안과 생산성을 제공하는 윈도우10 프로를 탑재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리셀러를 통해 공급된다.

가격은 78만8천원부터 시작하며, 사전 예약 구매자에게는 구매 사이트 별로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