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가맹점서 국내산 농축산물 구입하면 구입액 20% 쿠폰 지급
제로페이 가맹점서 국내산 농축산물 구입하면 구입액 20% 쿠폰 지급
  • 홍석환 기자
  • 승인 2020.11.2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임배추, 양념채소 등 구입비용 절감…코로나19로 수요 감소한 농축산물 소비 진작 기대
‘농할갑시다 김장편’에서는 김장 재료인 절임배추, 배추, 다발무 등 김장채소를 20%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다.
‘농할갑시다 김장편’에서는 김장 재료인 절임배추, 배추, 다발무 등 김장채소를 20%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홍석환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김장철을 맞아 제로페이로 김장채소 재료를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중소상공인 및 농업인 지원을 위해 마련된 ‘농할갑시다 김장편’에서는 김장 재료인 절임배추, 배추, 다발무 등 김장채소를 20% 할인받아 구입하고, 고춧가루, 마늘 등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번 김장 캠페인은 11월 30일까지 지역별 김장 시기에 따라 차례로 이뤄지며,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 중 △하이웨이마트 △탑마트 △전통시장 내 나들가게에서 국내산 농축산물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구입액의 20%, 최대 1만원까지 소비쿠폰으로 지급한다.

해당 소비쿠폰은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제외한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소비쿠폰 사용 금액에 대한 농축산물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는 0%이며, 동시에 소비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 중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농할갑시다 참여 결제 앱은 △농협은행(올원뱅크) △머니트리(갤럭시아머니트리) △쿠콘(체크페이) △핀트(디셈버앤컴퍼니) △부산은행(썸뱅크) △경남은행(모바일뱅크) △페이코(엔에이치엔페이코) △비플제로페이(비즈플레이) 비즈플레이 지역앱(강원상품권, 경남지역상품권, 전남사랑상품권, 춘천사랑상품권) 등이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윤완수 이사장은 “김장철을 맞아 주재료인 국산 배추와 다발무, 양념재료 등을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다”라며 “침체된 농산물 수요 확대를 통해 농민과 소비자 모두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