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세상 ‘월드IT쇼 2018’에서 만나보세요"
KT "5G 세상 ‘월드IT쇼 2018’에서 만나보세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5.2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5G 존’ 등 6개 존으로 전시관 구성해 다양한 기술 전시
WIS 2018 KT 전시 부스 조감도
WIS 2018 KT 전시 부스 조감도

[디지털경제뉴스] KT(회장 황창규)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정보통신박람회 ‘월드IT쇼 2018(WIS 2018)에 ‘5G 이륙하다(TAKE OFF, 5G)'를 주제로 전시관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KT는 5G의 속도ㆍ출발ㆍ전 세계 연결ㆍ새로운 경험의 시작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 특히 ‘5G 이륙하다’라는 주제에 맞춘 전시관은 공항 콘셉트로 꾸며져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전시관은 ▲세계 최초 5G ▲아이들을 위한 기술 ▲KT 고객만을 위한 기술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기술 ▲차량을 위한 기술 ▲깨끗한 대한민국을 위한 기술 등 총 6개의 존(Zone)으로 이루어져 있다.
 
우선 ‘세계 최초 5G’ 존은 KT가 내년 3월 선보이는 5G를 관람객이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관람객은 5G 단말을 통해 5G와 LTE의 속도 차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5G 홀로그램, 실시간 스포츠 중계 기술 등을 볼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기술’ 존에서는 작년 5월 세계 최초로 사용자가 직접 실시간 TV속에 출연하는 ‘TV쏙’을 볼 수 있다. 올해는 기존 기능에 ▲녹화공유 ▲잉글리시 게임 기능 ▲AR 북 체험이 추가됐다. 
 
‘KT 고객만을 위한 기술’ 존에서는 KT 고객만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국내 가입자 1위 인공지능TV이자 KT의 대표 서비스 ‘기가지니’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 모델보다 다양해진 컬러와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된 ‘기가지니2’를 선보인다.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기술’ 존에서는 기업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들을 선보인다. ‘차량을 위한 기술’ 존에서는 다가오는 5G 기반 자율주행 시대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깨끗한 대한민국을 위한 기술’ 존에서는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한 KT의 ‘기가 IoT 에어맵(GiGA IoT Air Map)’을 소개한다. 
 
KT 홍보실장 윤종진 부사장은 “국내 최대의 IT 박람회인 WIS 2018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KT의 세계최초 5G를 미리 경험하실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