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켈터랩스, 센드버드와 업무협력 MOU 체결
스켈터랩스, 센드버드와 업무협력 MOU 체결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1.0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형 AI 기반 통합 솔루션 개발 협력, 고객 상담·운영 자동화·고객 경험 개선 등 목적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스켈터랩스는 글로벌 메시징 플랫폼 기업 센드버드와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스켈터랩스의 자연어이해•처리 기술,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등 대화형 AI 엔진을 센드버드의 채팅 및 콜 API와 결합해 다양한 고객의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사항은 ▲스켈터랩스의 AI 챗봇 빌더 ‘AIQ.TALK Chatbot’과 센드버드의 인앱(In-app) 채팅 플랫폼의 결합으로 강력한 고객 상담 솔루션 구축, ▲스켈터랩스의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엔진에 센드버드 콜 API를 결합해 음성 기반의 운영 자동화 솔루션 개발, ▲센드버드의 채팅 API를 통해 실시간으로 누적되는 방대한 양의 대화 데이터를 스켈터랩스의 딥러닝 기반 언어 모델을 활용해 분석해 고객 경험 개선, ▲라이브 방송의 실시간 댓글에 대해 텍스트 분석 기술 적용 시스템 구축 등이다.

스켈터랩스의 조원규 대표는 “전세계 1위의 기업용 채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센드버드와의 협력으로 앞으로 만들어갈 시너지가 기대된다"라며, “스켈터랩스가 지금까지 쌓아온 대화형 AI 기술력이 센드버드의 강력한 플랫폼을 만나 고객 서비스의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센드버드의 김동신 대표는 “탁월한 AI 원천 기술을 보유한 스켈터랩스와 함께 독보적인 기업용 채팅 및 음성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양사가 함께 만들어갈 플랫폼은 비대면으로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켈터랩스는 챗봇 빌더,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엔진, 기계독해 엔진을 포함한 대화형 AI 솔루션 ‘AIQ.TALK’을 온프레미스 및 SaaS 등 두가지 형태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