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호서대MOT, 업무협약 체결
지란지교시큐리티-호서대MOT, 업무협약 체결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1.0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중소제조기업 대상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공동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등 추진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는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MOT)과 충청권 중소 제조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권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AI제조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공동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AI, 스마트팩토리 등 융합신기술 빅데이터 및 교육컨설팅 프로그램 수요자 데이터 공동 분석 ▲융합기술사업화 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한 상호 인력 교류 ▲융합기술사업화 및 글로벌 기술사업화를 위한 산학협력 추진 등에 상호 협력한다.

호서MOT는 산업부의 ICT융합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충청권 반도체, 자동차 등 제조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지원을 위한 현장문제해결과정(ABL)을 운영 중이다. 과거 5년간 총 360건 이상의 현장문제해결 실적을 거뒀다. 그간의 추진 경험을 바탕으로 MOT 재학생 외에 충청권 패밀리 기업 전체로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기업 정보보안 분야에서 입증해온 보안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마트 제조 환경의 ICT와 OT 보안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수행한다. 또 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제조기업 데이터 가공 및 공정개선을 위한 솔루션 공급 및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2019년부터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으로 40개에 달하는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보안 구축과 데이터 기반의 제조공정 개선을 수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