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 출시
안랩,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1.0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보안위협 정보와 최신 글로벌 위협 정보 수집 및 선별 제공, 보안위협 대응력 강화
안랩의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 실행화면
안랩의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 실행화면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안랩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Threat Intelligence Platform)’를 출시했다.

안랩 TIP는 ▲수집된 데이터로부터 생성한 위협침해지표(IoC: Indicators of Compromise) 기반의 위협 유형, 악성 파일정보, IP, URL 등 ‘정교한 위협 인텔리전스’ ▲사용자가 업로드한 의심 파일/URL에 대해 다차원 행위 분석으로 결과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샌드박스 분석’ ▲악성코드 분석/취약점/포렌식 결과 보고서, 보안 권고문, 주요 보안 소식 등 포괄적인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제공해 최신 보안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한다.

안랩 TIP는 안랩이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보안위협 정보와 최신 글로벌 위협 정보를 수집 및 선별해 조직 보안 담당자에게 유용한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 사용자가 요청한 의심파일의 행위에 대한 분석정보를 제공하며, 단일 대시보드에서 모든 위협침해지표(IoC) 항목을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요약 제공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안랩 TIP를 적용하면 보안 담당자는 안랩이 다양한 경로에서 수집해 제공하는 위협 인텔리전스를 손쉽게 확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조직의 보안 수준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안랩 마케팅본부 이상국 상무는 “안랩 TIP는 분산돼 있는 위협 정보를 전문적으로 ‘큐레이션’해 실효성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의심파일에 대한 행위정보 등 다면적인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기업 및 기관 고객들은 이를 통해 위협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은 기업 및 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안랩 TIP’를 30일간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는 ‘안랩 TIP 체험’ 신청을 받고 있다. 이용을 원하는 기업 및 기관에서는 ‘안랩 TIP’ 전용 페이지’의 메인 화면 우측 상단 ‘체험 신청’ 링크에서 필수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