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게임 사업 진출…‘투디씨’ 설립
리디, 게임 사업 진출…‘투디씨’ 설립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1.01.1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 전문 퍼블리셔, 리디의 다양한 인프라와 연계해 사업 전개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리디가 지난해 5월 설립한 모바일 게임 전문 퍼블리셔 ‘투디씨(2DC)’를 앞세워 게임 사업에 진출했다.

투디씨는 리디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 IP, 플랫폼 등 다양한 인프라와 연계해 게임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에 감성적인 스토리와 작화를 담은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리디는 이번 게임 사업 진출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영역을 확장한다. 기존의 웹소설과 웹툰, 애니메이션 중심에서 게임으로 이어지는 ACGN(Animation-Comic-Game-Novel) 체인을 견고히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강훈 투디씨 대표는 “국내 콘텐츠 시장에서 ACGN 체인을 형성해 나가는 비전에 공감해 리디와 함께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좋은 게임을 알맞은 유저에게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게임을 퍼블리싱 하는데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지난 10년간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 시장에서 리디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며 다양한 사업적 시도를 해왔다”라면서, “이번 게임 사업은 리디가 보유한 인프라와 투디씨의 게임 퍼블리싱 능력을 결합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