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Xbox 무선 컨트롤러 ‘펄스 레드’ 2월 공개
마이크로소프트, Xbox 무선 컨트롤러 ‘펄스 레드’ 2월 공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1.12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LI, 커스텀 매핑, 공유 기능, 다양한 기기 연결 지원 등으로 최적화된 게임 경험 제공
Xbox 무선 컨트롤러 ‘펄스 레드’는 선명한 빨간색 상부 케이스와 깔끔한 흰색 후면 케이스로 이뤄져 강렬한 색감을 선사한다.
Xbox 무선 컨트롤러 ‘펄스 레드’는 선명한 빨간색 상부 케이스와 깔끔한 흰색 후면 케이스로 이뤄져 강렬한 색감을 선사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2월 9일 Xbox 무선 컨트롤러 신제품 ‘펄스 레드(Pulse Red)’를 국내 출시한다.

지난 11월 Xbox 시리즈 X와 S의 출시와 함께 ‘카본 블랙(Carbon Black)’, ‘로봇 화이트(Robot White)’, ‘쇼크 블루(Shock Blue)’ 등 세 가지 디자인의 Xbox 무선 컨트롤러를 선보였던 마이크소프트는 차세대 컨트롤러의 새로운 디자인 ‘펄스 레드’를 공식 블로그에 공개했다.

‘펄스 레드’는 선명한 빨간색 상부 케이스와 깔끔한 흰색 후면 케이스로 이뤄져 강렬한 색감을 선사한다. 검은 색상의 트리거와 범퍼, 하이브리드 D패드는 손가락과 엄지의 미끄러짐을 줄여주며, 트리거와 범퍼에 적용된 돌기형 도트 패턴은 안정감 있는 그립을 제공한다.

또 DLI(Dynamic Latency Input, 동적 지연시간 입력) 기능은 Xbox 시리즈 X와 S에 전달되는 컨트롤러 입력 빈도를 높여주어, 더욱 반응도 높은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Xbox 액세서리 앱에서 공유 버튼을 포함한 컨트롤러 버튼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공유 버튼 기능으로는 화면 스크린샷 또는 게임 클립을 녹화해 다양한 플레이를 콘솔 대시보드와 안드로이드 폰의 모바일 Xbox 앱으로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Xbox 무선 라디오가 내장된 이번 컨트롤러는 Xbox 시리즈 X, Xbox 시리즈 S, Xbox 원(One) 등 원하는 게임 기기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윈도우10 PC 및 안드로이드 기기와의 연결을 지원해 BLE(Bluetooth Low Energy) 기능을 통해 원격 플레이를 제공하고, Xbox 게임 패스 얼티밋으로 클라우드 게이밍이 가능하다.

컨트롤러는 여러 개의 기기를 기억할 수 있어 이전에 연결했던 기기들 사이에서 빠르고 원활한 전환이 가능하며, USB를 사용해 콘솔 및 PC에 연결할 수 있다.

‘펄스 레드’ 구매자에게는 모든 신규 Xbox 무선 컨트롤러와 마찬가지로, 몰입형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3.5mm 스테레오 헤드셋 잭과 충전용 USB-C 포트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