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리 앙드레 ST의 무선 제품군 책임자 이사회 위원으로 참여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UWB 얼라이언스(UWBA: Ultra-Wide Band Alliance)에 프로모터 클래스(Promoter Class) 회원으로 가입했다. ST의 STM32 UWB 무선 제품군 책임자인 장-마리 앙드레(Jean-Marie André)는 이사회 위원으로 참여한다.
이 얼라이언스의 목표는 UWB(Ultra-Wideband: 초광대역) 기술 혁신과 성장을 촉진시키는 유리한 규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규제 내용과 지침에 대한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UWB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도록 하면서, 다른 국제기구와 협력해 회원들이 시장 입지를 높일 수 있게 지원한다.
UWB는 최근 몇 달 동안 대중들의 주목을 받았다. 상위 10대 스마트폰 공급업체 중 3곳 모두 최신 휴대폰에 UWB를 도입했기 때문이다. UWB는 OEM 업체들의 PC 및 스마트 웨어러블 제품에도 적용돼 출시되었다.
이와 함께 다른 기술 회사들도 차량용 PKE(Passive Keyless Entry) 시스템을 비롯해 고해상 코로나19 접촉자 추적, 보안 결제 솔루션, AR/VR, 엔터테인먼트, 의료 및 여러 스마트 IoT 서비스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UWB를 적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