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IT 전문 블로그 방문자 1,000만명 돌파
LG CNS, IT 전문 블로그 방문자 1,000만명 돌파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1.1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클라우드·블록체인 등 첨단 IT 신기술 트렌드 전달···31일까지 LG전자 노트북, 시네빔 등 경품 제공 이벤트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LG CNS의 IT 전문 블로그 ‘Creative&Smart’가 개설 8년만에 누적 방문자 1,000만 명을 돌파했다.

LG CNS 블로그는 2012년 문을 연 이후 2015년 100만 명, 2017년 400만 명, 2019년 800만 명 그리고 2020년 12월 1,000만 명의 누적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LG CNS 블로그는 독자들이 IT 키워드를 검색해 스스로 찾아온다. 지난 한 해 동안 방문 통계를 분석한 결과, 방문자의 65%가 검색사이트에서 인공지능, 클라우드, 스마트시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용어를 검색해서 들어온 ‘키워드 검색’ 방문자였다.

또한 방문자의 62%가 PC를 통해 접속했으며, 주로 오후 1시~5시 사이에 집중적으로 이용했다. 이는 여가 목적이 아닌 업무에 LG CNS 블로그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모바일 접속은 36%였다.

LG CNS는 블로그를 통해 매주 5회 IT 콘텐츠를 발행한다. DX 적용 사례와 IT 신기술 트렌드 등 2,400여 건이 넘는 콘텐츠가 쌓여 있다.

LG CNS 전문가들이 직접 전하는 DX 적용 사례는 LG CNS 블로그의 ‘킬러 콘텐츠’다.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업들의 DX 실전 사업 경험이 담겨있다.

이를테면 ▲3조 원 규모의 세종 스마트시티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스마트SOC 담당’ ▲DX 필수 요소인 클라우드 사업 컨설팅을 맡고 있는 ‘클라우드 전략그룹’ ▲인공지능 영어 학습 프로그램 AI튜터를 개발한 ‘디지털마케팅&신사업담당’ 등 IT 신기술을 이끄는 전문가 조직에서 직접 펜을 들어 깊이 있고 현장감 있는 노하우를 전한다.

특히, 스마트SOC 담당이 작성한 ‘스마트시티 랜선 여행’ 시리즈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스마트시티의 개념을 해외 실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전달해 독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를 본 고객들이 블로그를 통해 비즈니스 협업을 제안하기도 했다.

LG CNS 블로그는 AI·클라우드·블록체인 등 첨단 IT 신기술 트렌드를 빠르게 전한다. 신기술 분야 전공 교수와 IT 전문지 기자, 칼럼니스트 등 업계의 저명한 필진들이 코로나19 시대 자율주행 배송 로봇의 성장, 모바일 신분증 도입에 따른 인증 방법의 변화 등 빠르게 바뀌는 IT 전망과 동향을 신속하게 캐치해 블로그에 담는다.

이밖에도 LG CNS 블로그는 궁금한 점이 있으면 LG CNS 전문가가 직접 답변을 주는 ‘IT SOS’, 격주마다 새로운 IT 소식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블로그 레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IT 소식을 전하고 있다.

LG CNS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만 명 돌파 기념 감사 이벤트를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LG CNS 블로그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 5가지를 선정해 응모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추첨을 통해 LG전자 노트북

그램(1명), LG전자 시네빔(3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100명)을 각각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