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 연합팀, 중국 해킹방어대회 ‘리얼 월드 CTF’ 우승
라온화이트햇 연합팀, 중국 해킹방어대회 ‘리얼 월드 CTF’ 우승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1.14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270여개 팀 참여해 해킹방어 실력 겨뤄, 실제 환경에 존재하는 취약점에 대한 고난도 문제 출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라온화이트햇은 중국 해킹방어대회 '리얼 월드 CTF’에서 라온화이트햇 소속 연구원들이 참여한 연합팀 ‘CodeR00t’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리얼 월드 CTF’는 중국 사이버 보안전문업체 차이틴 테크가 주최하는 해킹방어대회로, 1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중국, 대만, 미국, 일본, 러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270여개 팀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리얼 월드 CTF’는 대회명에서 알 수 있듯이 실제 환경에 존재하는 취약점에 대한 고난도의 문제가 출제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우승을 차지한 ‘CodeR00t’팀은 라온화이트햇 핵심연구팀의 강인욱, 최규범 연구원이 주축이 된 ‘CodeRed’팀과 미국 조지아텍 대학원 연구원으로 구성된 ‘r00timentary’팀의 연합으로 결성됐다.

‘CodeRed’팀은 지난 10월 국내에서 개최된 ‘2020 사이버 공격방어대회’ 일반부 우승, 12월 일본 국제 해킹방어대회 ‘TrendMicro CTF 2020’에서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