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알케미, 파트너십 체결
크립토닷컴-알케미, 파트너십 체결
  • 홍석환 기자
  • 승인 2021.01.1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케미, 크립토닷컴 체인 개발 도구 및 서비스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홍석환 기자] 암호화폐 결제 및 금융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블록체인 개발 도구 및 인프라 지원 서비스 업체 알케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알케미는 보안성, 신뢰성, 데이터 정확성을 갖춘 이더리움 API를 블록체인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알케미 기술을 통해 이더리움 애플리케이션의 70%를 차지하는 150억 건 이상의 거래가 처리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알케미는 크립토닷컴 체인 파트너사로 합류해 개발자들이 크립토닷컴 체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개발 도구 및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알케미는 크립토닷컴 체인이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빠른 거래 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크립토닷컴 체인 개발자는 노드 운영 및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앱, 비자 카드, 거래소 및 디파이 지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의 대안으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글로벌 금융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알케미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및 MIT 등 유명 IT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200개국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